찾아라, 튤립과 친구들 - 눈을 크게 뜨고 숨은그림찾기 TULiPE
소피 게리브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재미와 신기함을 느낄 수 있는 숨은그림찾기 그림책이다. 양장 제본으로 24X32cm의 크기에 눈이 커졌다. 멋진 예술작품 같은 그림책이다. 책 표지를 넘기자 우주가 펼쳐져 있다. 별과 달이 반짝이고 있어 무척 기분 좋은 책이다. 


그래픽노블의 만화 형식으로 문학적 요소가 담겨있다. 튤립과 친구들이 그림의 각 장면 속에 숨어 있다. 첫 장면부터 그림들이 쏟아져 재미있고 웃음이 저절로 나왔다. 기존의 숨은그림찾기와는 사뭇 다른 그림책이면서 아트북이다.



저자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이 책은 튤립 시리즈의 세계관을 잇는 새로운 그림책이다.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선정작’이라고 한다. 어린이에서 시니어까지 다양한 세대에서 즐거움과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요즘은 디지털이 주도하는 시대를 살면서 종이책이나 퍼즐이 새롭게 변화하는 것은, 독자에게 놀이를 통한 만족감과 창의력이 샘솟아나게 해준다.



‘찾아라, 튤립과 친구들’은 그림 속에서 주인공들을 찾아가는 것이다. 튤립은 꽃인 줄 알았는데 곰돌이고, 바이올렛은 새이며, 크로커스는 아가뱀이다. 한 장면을 오래 들여다보아야 한다. 사물들이 빼곡한 그림 사이로, 숨은 그림을 찾는 과정이 새로운 미션으로 느껴진다. 


상상력과 끝없는 탐색을 하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재미와 스트레스 해소와 문제해결 능력까지 키울 수 있다. 특별한 놀이의 경험을 하는 것 같다.



한여름에 어울리는 환상적인 모험의 세계가 펼쳐진다. 새로운 미션과 신기한 세상으로 떠나는 느낌이다. 그림 속에 꼭꼭 숨어 있는 튤립과 친구들을 찾아내기 위해 집중하고 관찰한다. 두뇌를 향상시키고 재미와 예술이 접목된 ‘숨은그림찾기’책이다. 


혼자서 열중하면서 퀴즈를 즐겨도 재미있고,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하면서 예술작품 같은 놀이책으로, 재미와 즐거움의 시간을 누릴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