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5분 아침 일기 - 최고의 삶을 만드는 가장 쉬운 습관
인텔리전트 체인지 지음, 정지현 옮김 / 심야책방 / 2017년 11월
평점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침에 가장 명료한 의식으로 5분 일기를 쓰는 책이다. 자기 계발 서적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아침에 집중한 단 5분의 일기로 수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삶을 성취하였다고 한다.
세계적 CEO와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은 아침에 일기를 쓴다는 점이 매우 놀랍다. 생각을 전환하여, 아침 5분의 집중은 최고의 삶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하루 5분 일기는, 아침에 목표를 설정하고, 잠들기 전에 감사한 일을 기록하는 것이다. 하루를 계획하고, 목표에 다가가는 긍정적인 마음의 습관을 위해 6개월 분량의 일기장이 담겨 있다. 좋은 습관이 몸에 배게 하는 데 걸리는 최적의 시간이 바로 6개월이다.
모두의 아침이 분주하겠지만, 5분의 짧은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문이 나오는데 확언, 시각화 등으로 긍정회로를 활성화하고 의식에 새기는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노트를 펼치면 하루를 이끄는 기분 좋은 명문장을 먼저 읽는다. 질문으로 뇌를 창의적이고 새롭게 변화할 수 있다. 아침은 자신의 목표를 보다 더 명확하게 인지하고, 하루를 주도적으로 살게 된다. 아침과 저녁에 5분의 투자로, 자신이 원하는 성공의 지점에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아침 5분의 일기를 쓰는 방법은, 매일 3가지 질문이 반복적으로 나오면서 독자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이끌어준다.
아침질문)
1) 지금 이 순간, 감사하고 싶은 일은?
2)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을까?
3) 나를 위한 긍정의 한 줄은?
저녁질문)
1)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는?
2)무엇을 했더라면 오늘 하루가 더 만족스러웠을까?

이 짧은 3가지 질문이 전 세계 수십만 독자의 인생을 바꿔놓았다고 한다. 내가 꿈꾸고 원하는 삶을 계획하고, ‘시각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거기에 확언이 더해져 의식의 변화를 가져온다고 생각한다. 긍정과 희망과 목표를 생각하는 것은 나의 세포에 새겨지는 일이다.
그것은 현실로 나타난다. 이 과정은 5분이면 충분하다. 행복한 하루를 위해 나만의 성공 언어를 프로그래밍하고, 멋진 아이디어를 생각하면서, 눈부신 성장의 아침 루틴이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