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잎 하나, 마음 하나 - 꽃잎을 붙이며 가꾸는 마음의 정원, 플라워 스티커 아트북
전유리 지음 / 아트인북 / 2024년 11월
평점 :
<꽃잎 하나, 마음 하나> 이 책은 플라워 스티커 아트북입니다. 그동안 여행이나 애니멀은 해본 적이 있지만, 이 스티커북은 특별하고도 아름다운 꽃이 가득해서 마음이 무척 기뻤습니다. 이제 제대로 된 스티커 아트북을 만난 기분이에요. 저자 전유리님의 전작들을 색연필로 컬러링 해보았기 때문에, 무척 예쁜 꽃을 그리는 화가분의 꽃그림을 스티커로 완성한다는 것이 무척 신기하고 행복했습니다.
아트인북 출판사에서 출판된 이 책은 210*270*10mm 크기로, 라벤더 수국 스위트피 프리지어 등 10가지 꽃이 소개되어 있어요. 하나의 꽃마다 저자의 생각과 꽃말이 담겨 있어서 꽃 하나하나의 의미를 새기며 소중하게 여겨집니다. 예쁜 꽃의 원화 옆에 바탕지가 있고, 스티커지가 있어요. 플라워 스티커 아트북은 꽃, 잎, 줄기를 스티커 조각으로 만들어 번호대로 하나씩 붙이면서 꽃이 완성되는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꽃이 너무 예뻐서 마음이 환해졌어요. 스티커도 복잡하지 않아서 즐겁게 붙이면서 스티커 색감이 무척 밝고 화사하고 꽃의 색 그대로를 느낄 수가 있었어요. 저는 핀셋으로 스티커를 떼어내어서 바탕지에 하나씩 붙이면서 꽃이 피어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무척 잘 구성된 스티커 아트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나만의 손길로 완성된 꽃을 장식하거나 활용해볼 수 있어요.
이 스티커 아트북은 간결하고 아름답고, 보태니컬 그림을 완성해간다는 만족감이 들었어요. 자연의 색감과 꽃의 색 그대로를 스티커가 보여주고, 겹치는 부분도 무척 재미있었어요. 꽃잎 한 장을 붙이면서 마음의 즐거움이 퐁퐁 솟아나는 것 같았어요. 전유리 작가님의 플라워 스티커 아트북이 계속 시리즈로 출판되어 나왔으면 하는 독자의 즐거운 기대와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