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 - 나에게 휴식을 주는 인생사진 365
백상현 지음 / 아이콘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마음으로 상상하는 것은 새로운 에너지가 샘솟는다. 여행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설렘이 가득해진다. 이 책에 담긴 ‘나에게 휴식을 주는 인생사진365’ 에 어떤 도시와 사진이 담겨 있는지 무척 궁금했다. 여행의 장면들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새롭게 여행을 꿈꾸고 싶다. 또 여행을 다녀온 독자는 추억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는 여행자이자 여행작가로, 프롤로그에서 24년 동안 여행자로서 살아왔으며, 지금까지 ‘여행’이라는 화두가 저자의 삶을 이끌어왔다고 한다. 첫 유럽여행을 자유배낭으로 갔던 초보여행이, 여행의 미덕에 눈을 뜨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여행은 알 수없는 신비한 힘과 영감을 주는 여정이다. 그 첫 여행에서 느낀 감동이 저자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었고, 결국 여행자의 길로 들어서는 큰 동기가 되었다고 한다.




여행은 무한한 자유의 여정이다. 길 위에서 만나는 또 다른 여행자를 향한 친절하고 열린 마음이 참 중요한 것 같다. 다양한 문화와 시간 속에서 여행을 체험한 저자의 삶이 참으로 경이롭다. 여행에서 누릴 수 있는 가치들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하여 알 수 있다. 세계를 여행하는 일은 예측할 수 없는 날씨처럼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는 경험일 것이다. 그것이 인생을 배우며 확장하는 길이 된다.




<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은 하루에 한 곳, 아름다운 지구를 만나는 힐링이다. 일상에서 지구별 여행자가 되어 세계 여행을 떠나는 책이다. 세계의 산과, 바다, 도시의 풍경을 볼 수 있고, 저자의 여행지에서의 사색이 담긴 글이 독자를 여행지로 직접 이끌어주는 느낌이 들었다. 또 세계 곳곳의 위치와 정보까지 알려주니까, 직접 여행을 하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 여행은 희망과 휴식과 치유!




책 속에 아름다운 지구의 산하대지가 다 담겨 있고, 세계의 모든 나라, 이름난 여행도시가 빼곡히 담겨 있어. 저자의 여행의 긴 여정에 놀라움을 느꼈다. 여행의 전문가가 안내하는 아름다운 여행을 나는 매일 떠난다.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새처럼 자유롭게 떠난다. 숲 속의 나무처럼 나만의 고요를 누리기도 하고, 매일 여행의 시간 속에서 살아간다. 여행을 안내해주는 이 책으로 나는 매일 성장하며 새로워질 것이다. 아름다운 여행 사진과 저자의 사색이 담긴 글이 무척 돋보이는 멋진 책! 여행지의 사진이 작품처럼 가득한 갤러리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