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 - 나에게 휴식을 주는 인생사진 365
백상현 지음 / 아이콘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마음으로 상상하는 것은 새로운 에너지가 샘솟는다. 여행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설렘이 가득해진다. 이 책에 담긴 ‘나에게 휴식을 주는 인생사진365’ 에 어떤 도시와 사진이 담겨 있는지 무척 궁금했다. 여행의 장면들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새롭게 여행을 꿈꾸고 싶다. 또 여행을 다녀온 독자는 추억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는 여행자이자 여행작가로, 프롤로그에서 24년 동안 여행자로서 살아왔으며, 지금까지 ‘여행’이라는 화두가 저자의 삶을 이끌어왔다고 한다. 첫 유럽여행을 자유배낭으로 갔던 초보여행이, 여행의 미덕에 눈을 뜨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여행은 알 수없는 신비한 힘과 영감을 주는 여정이다. 그 첫 여행에서 느낀 감동이 저자의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었고, 결국 여행자의 길로 들어서는 큰 동기가 되었다고 한다.




여행은 무한한 자유의 여정이다. 길 위에서 만나는 또 다른 여행자를 향한 친절하고 열린 마음이 참 중요한 것 같다. 다양한 문화와 시간 속에서 여행을 체험한 저자의 삶이 참으로 경이롭다. 여행에서 누릴 수 있는 가치들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하여 알 수 있다. 세계를 여행하는 일은 예측할 수 없는 날씨처럼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는 경험일 것이다. 그것이 인생을 배우며 확장하는 길이 된다.




<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은 하루에 한 곳, 아름다운 지구를 만나는 힐링이다. 일상에서 지구별 여행자가 되어 세계 여행을 떠나는 책이다. 세계의 산과, 바다, 도시의 풍경을 볼 수 있고, 저자의 여행지에서의 사색이 담긴 글이 독자를 여행지로 직접 이끌어주는 느낌이 들었다. 또 세계 곳곳의 위치와 정보까지 알려주니까, 직접 여행을 하는 느낌이 드는 책이다. 여행은 희망과 휴식과 치유!




책 속에 아름다운 지구의 산하대지가 다 담겨 있고, 세계의 모든 나라, 이름난 여행도시가 빼곡히 담겨 있어. 저자의 여행의 긴 여정에 놀라움을 느꼈다. 여행의 전문가가 안내하는 아름다운 여행을 나는 매일 떠난다.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새처럼 자유롭게 떠난다. 숲 속의 나무처럼 나만의 고요를 누리기도 하고, 매일 여행의 시간 속에서 살아간다. 여행을 안내해주는 이 책으로 나는 매일 성장하며 새로워질 것이다. 아름다운 여행 사진과 저자의 사색이 담긴 글이 무척 돋보이는 멋진 책! 여행지의 사진이 작품처럼 가득한 갤러리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