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연을 담은 만다라 -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
멜포메니 하지파나요트 지음 / 프로제 / 2021년 9월
평점 :
<자연을 담은 만다라> 이 컬러링북은 무척 특별하다. 예쁘고 화려한 그림으로 가득한 컬러링북을 많이 보아왔는데, 이 컬러링북은 광활하고 드넓은 자연과 동물과 식물이 야생의 모습 그대로 담겨져 있다. 저자는 그리스인으로 국제적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알려져 있으며, 이 컬러링북을 펼쳐보면서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작품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85개의 일러스트에 손이 가 닿으면 그대로 아름다운 만다라화로 변화한다. 워낙 밑그림이 충만하게 그려져 있어서 초보인 독자들도 매우 만족할 컬러링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연의 소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기를 원하는데, 이 컬러링북이 현재 세계적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도 쉽게 떠날 수 없는 여행자들과 일상에서 규칙과 삶에 매여서 쉽게 자연을 찾아가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펼쳐 보여준다. 산과 바다 동물과 식물 꽃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다 쏟아져 나오는 느낌이 들었다. 그만큼 매혹적이고 직접 자연을 대하는 느낌이 가득하다.

예쁜 꽃이나 유순한 동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야생의 자연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어 색연필 하나면 자연 속으로 당장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토끼 새 사슴 같은 사람에게 친근한 동물뿐만 아니라 산, 숲, 바다, 정글의 모습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엄청난 동물과 식물들이 모두 다 존재 그 자체로 사자후를 펼치고 있는 것 같다. 쉽게 다가갈 수 없는 동물들도 다 그려볼 수 있는데, 하나도 빠짐없이 함께 공존해가는 세상이라는 소통과 공감을 가진 저자가 참으로 탁월한 시선을 가진 작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컬러링북이 자연을 담은 만다라인데, ‘원’의 의미로 둥글고 가득한 충만한 원 안에 자연이 섬세하고 기운찬 에너지를 담고 있다. 독수리 사자 태양 설산 대양 작은 벌레, 꽃에 이르기까지 지구가 다 들어있는 것 같고, 삼라만상이 보여진다. 저자는 해바라기꽃 만다라에서 원을 통해 씨앗이 뿌리내리고 잎이 나서 성장하고 꽃을 피우고 또 꽃이 지는 자연과 생명의 순환 작용을 그림 한 장 한 장 속에 고스란히 담고 있었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자연 감성이 한껏 그려져 있어, 이 책 한 권으로 지구여행을 다니는 행복한 느낌이 가득한 컬러링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