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냥이 컬러링북 - 행운을 부르는 꽃, 냥이 그리기
박자경 지음 / nobook(노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냥이 컬러링북> 이 책은 저자 박자경 화가의 한국화 작품이 담긴 컬러링북이다. 한국화를 한 번도 접해본 적이 없는 나와 같은 초보 독자도 쉽게 그려볼 수 있도록 작품 옆에 밑그림이 담겨 있어 어렵게만 생각되던 한국화를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준다. 꽃 중의 왕이라는 목단화에 매료되어 컬러링을 해보고 싶었고, 한국화가 주는 신비와 은은한 매력이 무척 좋았다. 사람 곁에서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고양이와 꽃과 나비가 한 장의 그림 속에서 바라보는 것으로도 행복과 치유가 저절로 일어나는 것 같았다.

 

 

이 컬러링북은 고양이와 꽃과 한국화에 대한 세부분으로 소개되어 있고, 각각의 그림마다 과정이 다 담겨 있어 누구라도 그려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목단과 고양이와 나비는 동양에서 부귀와 장수의 상징이라고 한다. 신기하게도 무척 행복해지는 마음을 느낀다. 매일 속보가 뜨고 알림이 울리는 일상, 한 해를 돌아보면 세계는 바이러스 소용돌이였다. 분홍 겹목단이 만개한 꽃을 보니까 마음이 활짝 밝아지고, 그 꽃이 안내하는 세계 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았다. 꽃의 밝고 희망찬 에너지를 이 세계의 모든 분들에게 전해주고 싶다.

 

 

동양화나 고양이를 처음 컬러링하는 초보의 실력으로, 일단 동양화 물감이 없어서 일반 수채화 물감을 사용했더니, 종이에 금방 보푸라기가 생겼다. 그래서 프리즈마 색연필로 그림을 그렸다. 한국화 재료들과 물감도 눈여겨보았는데 튜브 물감(액체)과 안채(고체)의 종류가 있고, 채색하는 연필과 물감을 펴서 바르는 바림붓도 알게 되었다. 산호 호분 양홍 홍매 앵다록 은서 미람 대자...이런 동양화 물감의 이름들이 무척 신기하고 예뻤다.

 

 

네델란드 고양이 머핀, 일본 고양이 하루, 저자가 기르며 무척 사랑하는 루리까지 고양이들을 처음 가까이 보았는데, 컬러링을 해보니까 실제의 느낌이 들고 생동감을 느끼며 무척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목단은 활짝 피어 마음을 무척 행복하게 해주었는데, 이 책의 소재가 모두 부귀와 행복과 장수를 상징하는 것이어서 빠짐없이 다 컬러링을 해보고 싶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간동안 함께 할 수 있는 꽃과 고양이라면 누구라도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컬러링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