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로직아트 : 초급/중급 (스프링) - 초급/중급 스도쿠×로직아트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X로직아트>는 직접 손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 퍼즐 책이다. 두뇌를 활성화할 수 있는 두뇌 트레이닝 놀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2020년의 세상을 살면서 한 시대에 새로운 변화를 겪었다. 디지털이 주도하는 세상은 사람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었지만, 더욱 기기나 기계에 의존되는 생활로 변화되었다. 그만큼 두뇌를 활용하는 일이 줄어들고 있다. 그런 때에 생활 속에서 신체를 활용하거나 손으로 행하고 두뇌를 트레이닝하는 것이 삶에 유익할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재미있고 두뇌를 향상시킬 수 있는 퍼즐의 대표로, 스도쿠와 로직아트는 어린이에서 어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에 걸쳐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라운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단순한 초급에서 난이도가 높은 단계까지 갖추고 있어 독자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책은 초급과 중급이어서 처음 이 퍼즐에 도전하는 독자나, 이미 알고 있는 독자에게 한 권의 책에서 두 가지 퍼즐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스도쿠는 가로 세로 9칸에 1-9까지 수가 홀로 존재하는데, 숫자가 열려 있는 칸을 통해 빈 칸의 숫자를 유추해내는 게임이다. 초급에서 난이도를 상향한 고급까지 어려운 퍼즐로 변화하는 것이 스도쿠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로직아트는 주어진 숫자를 보고 빈칸을 색칠하는데 다양한 그림이 만들어지는 퍼즐이다. 두뇌를 활발하게 하는 이 퍼즐들은, 완성했다는 자아 성취감이 매우 크게 다가온다. 고정된 패턴에 갇힌 두뇌를 상하 좌우로 회전시키고 뇌 운동을 하는 것이 이 책이 지닌 장점일 것이다. 퍼즐을 풀었을 때 만족감은 기분 좋은 활기로 이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월드 퍼즐 대회에 출제되는 스도쿠 퍼즐은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퍼즐의 꽃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이 책은 편리한 스프링 제본이어서 필요한 부분만을 떼어낼 수도 있고 휴대할 수 도 있다. 누구에게나 알맞은 단계를 선택할 수 있고, 항상 도전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스도쿠와 로직아트를 통해, 다양한 세대에서 두뇌 트레이닝과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재미와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퍼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