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풍경 수채화 컬러링북 - 하루 한 장 나만의 풍경 그리기 수채화 컬러링북
고은정(별나라) 지음 / 경향BP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별나라’ 닉네임으로 알려진 베스트셀러 화가 고은정님의 풍경 수채화 컬러링북이다. 풍경화를 그려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매우 유용하고, 장점이 아주 많은 책이다. 나처럼 수채화를 학창 시절의 수업시간으로서 끝내고, 항상 그림을 열망한 독자라면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수채화 초보 독자들에게 특별한 배려와 센스가 빛나는 편집이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꽃 넝쿨이 있는 파란 대문’이라는 그림이 너무 예쁘고 그려보고 싶어서 이 책에 매료되었다.

 

 

유튜브를 통해서 저자가 책 속의 풍경들을 그리는 영상을 볼 수 있고 수채화 꿀팁을 제시해준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화가이고 그림을 그리면서 또 한 권은 소장하고 싶은 예쁜 수채화 풍경이 가득하다. 마음만 간절할 뿐 수채화를 어려워했는데, 초보여서 좀 부끄럽긴 하지만 붓질을 겁내지 않으면 될 것 같다. 하루 한 장 자신만을 위한 휴식을 가지면서 파란 창문집, 에펠탑, 시골길, 몰디브, 강가 야자수, 숲 속 풍경, 자작나무...이런 서정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일단 이 책은 수채화에 경험이 없는 독자들, 초보라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 기초를 설명해준다. 붓터치, 20색상환, 농도변화, 그라데이션을 이 컬러링북에 직접 그려볼 수 있고, QR코드를 보면서 저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제시된 그림 옆과 뒤에 2장의 스케치가 있어서 안심하고 컬러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13가지 색을 사용하고 물감을 소개해주었다. 페이지 전체를 가득 채워야 한다는 부담감이 적은데 다이아몬드, 깃털, 원형 같이 다양한 프레임으로 풍경이 제시되어 있다.

 

(나의 첫번째 그림 완성!!!)

 

무척 재미있게 그림을 그렸는데 밑그림이 잘 되어 있어서 잘 못 그려도 표가 잘 안나서, 마치 내가 화가가 된 것 같은 근사한 착각을 했다. 물론 우당탕탕 이리저리 헤매었는데 그리고 난 후 멋있네!!! 하는 생각이 들었다. 풍경화가 매력이 있는 것이 내가 한 붓씩 그리는 시간에 온통 몰입이 되어 풍경을 그리면서 온전한 일체감을 느낄 수 있었다. 마치 몰디브 바다나 유럽의 어느 시골 길을 걷는 것 같은 시각적인 매력과, 손끝으로 공간을 창조해내는 풍경화 그리기는 디지털이 주도하는 현대인들에게 깊은 휴식과 기쁨과 행복을 선사해주는 멋진 자아실현의 기회가 되어줄 것이다. 

 

(마스킹테이프로 틀을 만들었어요.)

 

(자랑스러운 나의 두번째 그림이예요. 신기하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