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돌 1 : 디즈니 프린세스 페이퍼돌 1
일과놀이콘텐츠랩 지음 / 북센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이퍼돌 1: 디즈니 프린세스> 먼저 이 책에 등장하는 7명의 디즈니 공주님들의 어여쁜 캐릭터와 책의 구성을 보고난 후, “와! 너무 예쁘다.”라는 말이 저절로 나왔다. 이제 어른의 세계 속에서 살면서도 동심은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마음이 들게 하고, 프린세스 캐릭터가 주는 매력은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여전히 빛나고 환상적이며 매력이 넘친다. 항상 우리 곁에 살았던 ‘디즈니 프린세스’는 이야기나 동화, 그림으로 우리의 성장에 알찬 스토리를 제공하면서, 캐릭터가 주는 꿈과 희망, 성취, 용기, 도전의 에너지가 독자 안에 동화되어, 그들이 나의 내면의 모습들이라는 생각에 무척 친근한 책으로 다가온다.

 

 

어린이에게나 어른의 시선에서도 소장하고 싶은 책이다. 예쁘고 귀여운 페이퍼돌 놀이나 스토리텔링, 컬러링, 만들기를 하면서, 그대로 한 권의 책으로 소장하고 싶은 욕심도 생기는 책이다. 다양한 구성이 무척 마음에 들고, 예뻐서 눈길이 자꾸 간다. 책을 펼치면 백설공주, 신데렐라, 미녀와 야수의 벨공주, 인어공주 에리얼, 잠자는 숲속의 공주 오로라, 금발머리 소녀 라푼젤, 알라딘의 자스민 공주, 이렇게 7명의 프린세스의 스토리는 누구나 알지만, 각 장의 첫 페이지에 동화의 스토리가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다.

 

 

먼저 스토리를 생각해 보는 것은, 이 책을 활용하기 전에 전체를 조망하기 위해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7명의 프린세스 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각 프린세스와 함께 등장해 있어서 동화의 스토리를 한 눈에 보는 것 같고 무척 재미있고 흥미롭다. 페이퍼돌을 오려서 스탠딩하거나, 컬러링을 해 볼 수 있고, 다양한 드레스로 페이퍼돌을 꾸미고 장식할 수 있다. 입체카드와 무대배경을 만들어서 페이퍼돌 놀이가 현장감이 들도록 안내되어 있다.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오로라를 컬러링하면서 ‘한결 같은 마음이 있다면 백년은 하루일뿐이야. 네가 무언가를 계속 꿈꾼다면, 그건 분명 현실이 될거라고 믿어.’ 어른이 되어서도 디즈니 동화속의 아름다운 메시지는 여전히 꿈의 여정을 계속하고 있었다. 동화 속에 살고 있는 프린세스들이 아닌, 현실에서 용기와 힘을 불러일으키면서 영원히 살아 있는 캐릭터들이다. 어린이 독자와 어른에게도 꿈과 희망의 아이콘이 되어 준다. 페이퍼돌로 찾아온 7명의 프린세스들이 일곱 색깔 무지개 빛처럼 찬란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