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가 좋아하는 스도쿠 1 : 초급/중급 (스프링) - 기억력, 수리력, 집중력, 논리력 향상 숫자퍼즐 두뇌가 좋아하는 스도쿠 1
수피아 편집.기획팀 지음 / 수피아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이 주도하는 시대를 살면서 생활은 거의 기기나 기계에 의존되어 있다. 이 책 <두뇌가 좋아하는 스도쿠1>은 직접 손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 퍼즐 책이다. 지능과 집중력과 활력을 동시에 올릴 수 있는 두뇌 트레이닝 놀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이 책은 4X4 6X6 완전초급에서 초급, 중급, 고급까지 담겨 있어, 어린이에서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에 걸쳐 퍼즐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시력을 배려한 녹색 지면은 마음을 안정되게 해주고, 단순한 퍼즐에서 난이도가 높은 단계까지 갖추고 있어 독자의 스케쥴이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스도쿠는 홀로 존재하는 수를 의미하는데, 가로와 세로의 셀 속에 열려 있는 숫자를 통해 빈 칸의 숫자를 유추해내는 게임이다. 단순한 초급에서 난이도를 상향한 고급까지 어려운 퍼즐로 변화하는 것이 스도쿠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자신에게 알맞은 단계를 풀어나가고 천천히 단계를 올려나간다면 항상 즐겁게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좋은 퍼즐이라고 생각한다. 나처럼 숫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에도 항상 재미있는 퍼즐이므로 누구에게나 친근한 퍼즐이 될 수 있다.

 

분주함과 집중이 좋지 않을 때 이 스도쿠 퍼즐을 틈틈이 풀고 있는데, 해냈다는 만족감과 완성했다는 자아 성취감이 매우 크게 다가온다. 신체를 단련하기 위해 운동을 하듯이, 고정된 패턴에 갇힌 두뇌를 상하 좌우로 회전시키고 뇌 운동을 하는 것이 이 스도쿠가 지닌 장점일 것이다. 피곤할 때 스도쿠 한 문제를 풀면 피로감이 사라지고 내가 해냈다는 만족감은 기분 좋은 활기로 이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V 프로그램 ‘문제적...’에서도 소개되고, 월드 퍼즐 대회에서도 출제되는 스도쿠 퍼즐은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는 두뇌 트레이닝 퍼즐이다.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단순하고 명쾌한 퍼즐의 꽃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이 책은 편리한 스프링 제본이어서 외출할 때도 가방에 넣을 수 있고 필요한 부분만을 떼어낼 수도 있다. 누구에게나 알맞은 단계를 선택할 수 있고, 항상 도전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스도쿠 퍼즐을 통해, 다양한 세대에서 두뇌 트레이닝과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재미와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퍼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