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보태니컬 아트 세트 (본책 + 컬러링북) - 전2권 기초 보태니컬 아트
송은영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색연필 보태니컬 아트 입문서와 컬러링북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태니컬 기법을 배우고 컬러링북을 통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평소 보태니컬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독자들에게 저자 송은영님의 17년간의 꿈의 실현, 첫 보태니컬 아트 출간은 독자에게 매우 행복한 소식이었다. 이 책을 펼쳐들 때 마음이 콩닥콩닥 뛰었고, 보태니컬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 이 책의 출간이 무척 기뻤다. 

 

 

보태니컬(Botanical) 아트는 식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식물을 있는 그대로 묘사해내는 것이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파트1(Tutorial)에서 보태니컬의 정의와 기법을, 파트2는 꽃 그리기, 파트3는 잎 그리기가 소개되어 있다. 꽃과 잎을 채색할 때는 색연필화를 위한 5단계를 따라 진행하는데 식물의 질감 표현하기(Texture), 빛과 어둠에 대한 이해로 명암을 표현하기(Tone Value). 전체적 식물의 분위기를 위한 색 표현하기(Mood), 전체적인 어우러짐을 확인하고 강조할 부분들을 파악(Shade & Contrast)한 후. 세부적인 표현을 확인하고 수정하는(Detail) 마무리까지 5단계의 스텝을 진행한다.

 

 

다양한 꽃 18송이와 6종류의 잎사귀를 이 책에서 그려볼 수 있는데, 무한한 색채를 누려보는 것은 새로운 세계에 눈뜸이다. 보태니컬 예비 아티스트가 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꽃잎의 결, 잎맥 하나까지 정확히 묘사하는 데에 포인트를 두는 보태니컬을 이해하면서, 단순히 꽃을 예쁘게 감각적으로 그리는 것이 아닌 식물학적 근간을 둔 보태니컬 아트를 배우는 시간이 되어준다.

 

 

그림을 그릴 때, 스케치를 어떻게 하고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두어야 하며, 어떤 색연필을 사용해야할 지 채색의 순서까지 저자는 상세하게 독자에게 전해주고 있다. 17년 동안 보태니컬 한 분야에 저자가 바친 예술에 대한 사랑과 헌신이 느껴져 소중하게 이 책을 보게 되었다. 모든 식물과 나아가 모든 존재 본연의 모습이 어떻게 우리 곁에서 함께 공존하고 있는지 보태니컬적 시각을 지닐 수 있도록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면서 컬러링을 했다. 영국 보태니컬 아티스트 SBA의 멤버 송은영 작가님의 색연필 보태니컬 아트를 배울 수 있어서 깊이 감사하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