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배우는 색연필화 미술자율학습 시리즈 1
페이러냐오 지음, 김민정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혼자서 배우는 색연필화> 이 책은 바쁜 일상 속에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색연필 독학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 컬러링을 넘어서 사물이나 자연을 묘사하고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고 느꼈고, 색연필은 무척 간편한 미술 도구로 언제 어디서나 마음이 움직이는 대로 그려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저자 페이러냐오는 중국 일러스트 팀으로 색연필화와 수채화 그림이 널리 알려져 있다. 색연필의 다양하고 예쁜 색상은 자연의 빛깔과 닮아서 매우 큰 즐거움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이 책으로 무한한 색채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독자의 기호에 맞는 색연필은 어떤 것이 있으며, 사용법과 밑그림을 그려서 채색하기, 입체감을 표현하고, 다양한 대상을 묘사하고, 실물 보고 그리기 등의 기초에서 고급 과정까지의 7가지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각 챕터마다 현재 색연필화의 연습 과정을 개선할 수 있는 ‘실력 테스트’와 일러스트레이터들과의 인터뷰와 노하우가 담겨 있어 매우 도움이 된다. 전문가의 경험은 색연필화를 시작한 초보 독자나 실력 향상을 원하는 독자들에게 필요한 이해를 돕는다.

 

이 책은 각 챕터마다 연습이 주어져 있고 지침과 포인트를 알려주면서, 어떤 색깔을 사용해야 하는지 재료가 소개되어 있어서 이제 막 색연필화를 시작한 독자에게 무척 도움이 될 것이다. 수채색연필을 통해 수채화도 경험해 볼 수 있어 색연필의 다양성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이 책으로 꾸준히 연습하고 경험을 쌓아나간다면 자신이 원하는 단계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색연필의 컬러차트 만들기, 레이스 문양 그리는 법과 덧칠과 혼색, 그러데이션, 색연필을 사용하는 법으로 기초단계를 빠짐없이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 다음 관찰해서 밑그림을 그리는 법과 색상을 선택해서 채색하기로 실력을 향상시키는 색연필화에 필요한 전 과정의 단계를 통해, 쉽고 즐겁게 사물이나 자연을 그릴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색연필화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멋진 교재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