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 공룡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시리즈 4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이 책은 시리즈 중에서 단연 어린이들의 친구 ‘공룡’편이다. 어린이들이 무척 사랑하는 공룡인 티라노사우루스와 하늘을 날으는 프테라노돈, 초식 공룡인 파라사우롤로푸스, 몸집은 작지만 튼튼한 꼬리와 뒷다리를 가진 켈로키랍토르와 적이 나타나면 머리로 들이받기 위해 머리뼈가 두껍고 단단한 파키케팔로사우루스 등 다양하고 활발한 특성을 가진 공룡들이 소개되어 있다.

 

이 스티커 아트북은 유아와 아동들이 재미있게 스티커를 붙이면서 사물에 대한 인지력과 집중력과 주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트북이다. 음식, 공룡, 곤충, 탈것 등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시리즈 중에서 이 책은 공룡 스티커 아트북이다. 어린이들이 평소 무척 좋아하는 ‘공룡’편 안에는 8종류의 공룡이 소개되고 있다. 어린이 독자들은 다른 도구 없이 스스로 선택한 바탕 그림에 자신의 손으로 스티커를 붙이면서 완성하는 만족감이 큰 놀이북이다.

 

왼쪽은 완성된 스티커북 그림이 있고, 오른쪽은 어린이 독자가 완성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각각의 시리즈 속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호기심을 유지할 수 있는 동물이나 사물들이 유아와 어린이들의 시선을 집중하게 한다. 먼저 하고 싶은 그림을 선택할 수 있고 처음부터 진도를 따를 수도 있을 것이다. 바탕의 번호와 스티커의 번호를 일치시키면서 붙이는 단순한 놀이이지만, 이제 수의 개념이나 미술을 알게 된 유아나 아동들에게는 숫자의 개념과 예쁜 그림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넓힐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소근육이 발달 안되어 그림이 일치되지 않아도 아이가 하는대로 그림을 맞추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하므로, 어른이 도움을 주는 것보다 아이 스스로 자연스럽게 해나가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스스로가 실력을 향상해나가고 소근육이 발달되면서 바탕과 스티커가 알맞게 일치될 것이다.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은 유아와 아동들에게 친근한 놀이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