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 음식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 시리즈 5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은 유아와 아동을 위한 스티커 아트북이다. 음식, 동물, 곤충, 탈것 등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시리즈 중에서 이 책은 음식 스티커 아트북이다. 어린이들이 평소 무척 좋아하는 ‘음식’편 안에는 8가지의 음식들이 소개되고 있다. 어린이 독자들은 먼저 바탕지와 그에 해당하는 같은 크기의 스티커지로 다른 도구 없이 자신의 손으로 완성하는 만족감이 큰 놀이북이다. 왼쪽은 완성된 스티커북 그림이 있어서 어린이들이 잘 모를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음식’ 편은 어린이가 선호하는 음식을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느낌을 통해 탐구심과 관찰력도 발달할 수 있을 것이다. 햄버거, 도넛, 팥빙수, 사탕, 피자, 아이스크림, 수박, 케이크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8가지 음식들이 독자의 시선을 집중하게 한다. 처음부터 시작해도 되고, 하고 싶은 그림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바탕지의 번호와 스티커의 번호를 일치시키면서 붙이는 단순한 놀이이지만, 유아들에게는 숫자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유아나 아동들은 처음엔 바탕의 그림과 숫자를 보고 스티커를 찾아내어 붙이려 할 때, 처음 본 바탕지의 위치를 잊어버릴 수도 있을 것이다. 그것은 이 스티커 아트북을 통해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과정이 되어 줄 것이다. 유아들은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도 막상 스티커로 바탕의 그림에 일치시킬 때 어려워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아직 소근육이 발달 안되어 그림이 일치되지 않아도 아이가 하는대로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좋다. 스스로가 실력을 향상해나가고 소근육이 발달되면서 바탕과 스티커가 알맞게 일치될 것이다.

 

유아가 생일날의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케이크를 나름대로 삐뚤빼뚤 붙여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선택하고 완성해가는 성장의 시간을 보여주었다. <조각 조각 스티커 아트북>은 유아와 아동들에게 친구 같은 놀이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사물들을 선정해서 사물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무척 재미있는 그림이 어린이들로 하여금 이 책에 대한 호기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