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하는 소녀 - Girl's daily life coloring book, 노보듀스 컬러링북
노보듀스 지음 / 조선앤북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일상을 여행하는 소녀> 이 책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감성 그림으로 사랑받는 노보듀스 박진희님의 컬러링북이다. 소녀를 소재로 한 이 책은 55편의 그림이 담겨 있다. 소녀의 밝은 일상과 푸르른 꿈, 눈부신 성장이 담긴 책이지만, 독자들은 자신의 청소년기와 십대를 떠올리면서 미소 지으며 이 책을 펼쳐들 것 같다. ‘소녀’라는 주제가 주는 평이한 그림이겠지 했는데, 보는 동안 마음이 설렘과 행복으로 가득차고 있었다. 왼쪽은 작가의 원본 그림이고, 오른쪽 페이지는 독자가 그리거나 채색할 수 있는 컬러링 도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컬러링북이어서 책 자체만으로 감상하기에 충분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이 책은 독자에게 동심과 추억과 마음속 꿈을 되찾아가는 과정처럼 느껴진다. 아마도 이 컬러링북을 감상하거나 채색하는 동안, 내 마음엔 치유와 행복이 가득 담겨질 것 같다. 반은 작가의 그림이지만 온통 전체가 독자를 배려한 구성이고 배려가 깃들어 있다. 소녀의 소소한 일상적 삶을 그려낸 컬러링북이지만, 채색하는 과정을 통해 독자에 의해 새롭게 태어나고, 함께 일상을 여행하며 행복을 누리게 되는 과정이 이 컬러링북이 주는 즐거운 색채 테라피라는 생각을 한다.

 

컬러링북의 뒷면에는 컬러링 엽서가 실려 있어서 떼어내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편지를 쓰거나 액자에 담을 수 있을 것이다. 일상은 단조롭고 재미없다는 인식을 과감하게 깨어주는, 일상 속 소녀의 즐거운 여행은 소소함과 소박함 속에서 자신이 의미를 부여할 때 눈부시게 변화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벚꽃이나 하늘, 고양이, 자전거, 전화, 아이스크림, 친구, 햇빛, 나무, 책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들이 가득해서 내 주변에 소중한 것이 많이 존재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저자는 수채 물감이나 색연필, 디지털 채색, 연필의 4가지 기본 채색 방법으로 이 책의 채색화들을 구성하고 있다. 독자는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미술 도구나 파스텔, 마카, 수채색연필 등을 이용해도 될 것이다. 예전에 눈부신 시절을 누렸음을 지금에 깨닫게 되는,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감성과 서정 가득한 컬러링북을 채색하면서, 지금 이 순간에 몰입하는 집중과 새로운 삶의 에너지가 솟아남을 느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