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터링 컬러링북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리는
김진희(온초람) 지음 / 아이콘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레터링 컬러링북> 이 책은 수채화와 영문 캘리그라피를 함께 쓰고 그릴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누구나 쉽게 그려볼 수 있고, 특히 초보인 독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책이라고 한다. 예쁜 꽃장식의 표지와 책속에 26가지의 수채화와 영문 글귀들은 시선을 멈추게 하고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이 주는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인 캘리그라퍼 온초람 작가의 작품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고, 독자가 꽃그림이나 글귀를 보는 것에 더 나아가 행복한 기분으로 컬러링을 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것부터 안내해준다.

이 책의 페이지들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전용 도화지로 이루어져 있고, 영문 캘리그라피는 글자가 춤을 추는 듯 예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1의 미니 레슨은 수채 기법을 익히고 색을 만드는 조색을 배울 수 있다. part2는 독자만의 갤러리 공간이다. 작가의 원본 그림을 왼쪽 페이지에서 감상하면서, 오른쪽의 밑그림으로 나만의 수채화와 컬러링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다. 원본 그림을 토대로 독자는 자신만의 느낌으로 쉽게 색채의 세계를 누려볼 수 있다.

수채화와 캘리그라피는 그 자체만으로 독자에게 행복감을 느끼게 하지만, 그에 따른 미술도구의 매력도 무척 크다고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 저자는 간단한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다. 휴대가 간편한 고체물감과 워터 브러쉬 등의 수채화 도구가 소개되어 있는데, 독자가 평소 애용하는 색연필이나 싸인펜, 마카펜 등으로 컬러링을 해도 된다. 이 책을 보면서, 수채색연필과 고체 물감과 워터 브러쉬와 붓들을 준비하는 과정도 무척 즐거웠다. 수채화는 손이 많이 가는 복잡한 과정이라는 생각에 늘 망설이고 있었는데, 휴대용 미술도구로 간단히 준비되어 새로운 경험의 확장에 설레고 즐거운 과정이었다.

수채화의 메인컬러는 3개 이하가 좋고, 한 가지 색상으로 물의 농도를 통해 다양한 톤으로 풍부한 색감을 연출할 수 있다. 영문 캘리그라피는 세로 획을 두껍게 하면서 글자가 연결되는 세련되고 아름다운 선과 공간을 느낄 수가 있었다. 초보인 독자들은 ‘색칠하는 방법’을 보면서 채색을 시작하면 된다. 간편한 미술 도구를 활용해 보는 동안, 오로지 한 곳에 집중하고 색채테라피는 힐링의 시간이 되어 주었다. 이 ‘레터링 컬러링북’은 아름다운 감성과 정서를 느끼며, 서툴지만 자신이 예술가가 된 것 같은 자신감과 행복감과 기쁨을 주는 컬러링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