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섬 게임 (ZERO-SUM GAME) -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무의미한 경쟁에서 벗어나라
김윤동.김준기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갈지는 나의 선택에 달려 있다.
기존의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성공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리자. (21쪽)"

나는 미디어회사 성공한스푼의 김윤동ㆍ김준기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떠오름코퍼레이션>에서 출간하신 이책  <제로섬 게임>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성공은 나의 선택이 가장 중요한 것이구나 성공에 대한 고정관념들을 탈피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윤동님께서는 연매출 50억원 규모의 동물용 사료첨가제 회사를 운영하며 미국ㆍ유럽 등 세계 많은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
김준기님께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시작해 현재는 상품기획과 개발을 하고, 유통과 판매까지 하는 법인회사의 대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 성공은 왜 경쟁을 통해서만 얻는가?ㆍ진정한 성공을 이루려면 먼저 비워내라ㆍ
당신의 숨겨진 유능함을 깊게 궁구하라ㆍ당신의 모든 것이 성공요인이다 등 총 4챕터 311쪽에 걸쳐 금수저ㆍ흙수저의 논리에서 벗어나 성공한 수저를 얻는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이책 통해 아주 잘들려주시고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힘든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만 3년간 힘들었는데 여기에다가 1년이상 끌고있는 우크라이나ㆍ러시아의 전쟁이 언제 끝날지 기약조차없다.

이로 인해 전세계 경제가 힘들어졌고 정신적으로도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가운데 이책은 어둠속의 불빛처럼 다가왔다.
<성공한스푼>은 인스타그램 21만 팔로워들을 보유, 매월 500만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다양한 삶의 영감을 제공히는 미디어 회사이다.

이책은 두분의 저자께서 갖은 역경과 고난들을 이겨내면서 깨달은 인생의 경험과 방법들을 이 한권의 책에 다 담아내고 있다.

그래서, 성공의 비밀은 다양성에 있다ㆍ고통과 시련이 더 큰 성공을 만든다ㆍ생각의 힘이 미래의 성공을 결정한다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리하여 나는 성공한스푼의 김윤동ㆍ김준기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떠오름코퍼레이션>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무의미한 경쟁에서 벗어나 진정한 성공의 의문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것은 오로지 딩신의 결정에 달려있다. 매일 당신이 내리는 결정이 당신이 원하는 그 삶으로 더 가까이 데려다줄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삶만 보고 한 발짝씩 매일 다가가는 것에 집중하라. (310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