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생 정상 영업합니다 - 끝내기 실책 같은 상황이어도
쌍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고 살기 참 힘들다. 근데 원래 먹고사는 게 제일 힘든거 아닌가? 그래서 가치있는 게 인생 아니냐고. 힘들이지 않고 손에 쥘 수 있는 것 중에 가치있는거 하나도 못 봤다. (23쪽)"

나는 쌍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우리 인생 정상영업합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다시 몇번을 읽어봐도 지당하신 말씀이다.
사람이 의식주를 해결한다는게 쉽지만은 않은 일이기에 그 어려움을 순리로 받아들이고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쌍딸님께서는 삼성 라이온즈의 팬으로서 야구를 즐기며 야구를 인생에 빗대어 즐겁게 살고자 노력하는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직장인 팟캐스트ㆍ쌍도의 딸과 쌍도의 딸ㆍ1루에 발을 디딘 당신에게ㆍ낭만에 대하여ㆍ보고 또 보고 등 25파트 211쪽에 걸쳐
야구이야기들을 통해 신나는 인생이야기들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내가 어렸을 때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는 단연 축구였다.

차범근
김재한
허정무
최순호
정해원

다 전설적인 선수들이었다.

그러다가 중학교에 입학후엔 야구에 푹빠졌다.
그당시 고교 야구에 열광하다가 프로야구가 출범하면서 삼미 슈퍼스타즈 ~ 청보 핀토스 ~ 태평양 돌핀스 ~ 현대 유니콘스 ~ 키움 히어로즈팀을 응원하고 있다.

3점차로 지고있다가 9회말 투아웃에 역전 만루홈런을 쳐서 경기를 뒤집는 묘미가 있는게 바로 야구경기이다.

그래서, 야구경기를 시간나는대로 즐겨보고있다.

그런 의미에서 야구에 인생을 빗대어 위로와 힐링의 이야기들을 들려주시는 이책 아주 재미있게 잘읽었다.

끝내기 실책같은 최악의 상황이어도
우리 인생은 정상영업한다...

살다보면 2군도 가는거지 뭐 그러니까 낭담하지마...

아 이 말씀들이 나를 다시 힘을 내게 했다.
다소 의기소침해 있다거나 힘없이 있을 때에도 내가 응원하는 팀이 승리한다면 모든 근심걱정들이 눈녹듯 다 사라지는게 이 야구라는 경기의 매력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이제 내게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가 뭐냐고 물어본다면 야구라고 대답할 수 있는 것이다.

야구와 인생을 함께 들려주셨던 이야기였기에 이책 재미있게 잘읽었고 참으로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쌍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야구팬분들 특히, 삼성 라이온즈 팬분들은
물론이고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를 통해 힐링을 얻고자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세상을 구하지 않아도, 어마어마한 돈을 벌지 않아도 세기의 사랑을 하지 않아도, 나 자신이 나의 인생을 산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특별합니다. (209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