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곡자 - 장악하고 주도하는 궁극의 기술
공원국.박찬철 지음 / 시공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을 자세히 듣고 꼼꼼이 되물어서 본심이 무엇인지 알아낸다. 그렇게 상대가 지닌 지략을 깊이 탐구하고, 나와 같고 다른 점을 비교해서 함께할지 여부를 결정한다. (22쪽)"

나는 공원국ㆍ박찬철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시공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귀곡자>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함께 일할 사람으로 어떠한 사람을 선정해야하는지 일목요연하게 잘알려주시고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공원국님께서는 역사인류학자의 시각으로 대안적 세계사를 제시하기 위해, 중국과 중앙아시아를 비롯한 유라시아 초원지대에서 현지조사를 진행하며 집필도 계속 하고 있다.

박찬철님께서는 출판기획사 Culture Map을 운영하며 중국 관련 콘텐츠를 개발, 번역하고 있다. 동양고전을 비롯한 역사 인물과 사례 등을 통해, 진지하지만 다른 시각을 담은 담론과 교훈을 때로는 실재하는 우리 삶에 유용한 메시지를 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총론ㆍ준비 단계ㆍ실행 단계ㆍ최종 단계 등 총 4부 295쪽에 걸쳐 어떠한 순간에도 흔들리지않고 결국 해내는 2,500년 지혜와 방략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일을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진행하며
어떻게 마무리할 것인가?

모든 사람들은 대부분이 다 이런 고민들을 하게된다.
근데, 이책을 통해 그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알려주셔서
아주 잘읽었다.

그래서, 나는 공원국ㆍ박찬철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시공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물론이고 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결정을 할때 어떤 방식으로 해야할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결정은 옛일을 개량하고, 미래를 시험하고,
평소를 참조해서 해야 한다. (280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