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터스위트 - 불안한 세상을 관통하는 가장 위대한 힘
수전 케인 지음, 정미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사람의 의견이 아무리 싫어도, 어떤 사람의 겉모습이 아무리 화려하거나 사납더라도 그 사람역시 과거에 고통을 겪은 적이 있거나 앞으로 겪을 수 있다는 점을 떠올리게 될 수 있다. (68쪽)"

나는 수전 케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비터스위트>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아무리 겉으로봐서는 화려해보여도 그 이면에는 그도 역시 고통과 번민에 휩쌓여있을 수 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수전 케인 변호사님께서는 어린 시절 수줍음 많은 책벌레 소녀였는데 내향성이 얼마나 위대한 기질인지 증명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그녀가 저술한 책은 전세계의 베스트 셀러가 되었고, 현재 수많은 기업 및 단체에서 내향성에 내향성이 관한 강의를 하고 유수의 언론에 관련 글들을 기고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슬픔과 절망, 승자와 패자, 죽음과 애도 등 총 3파트 407쪽에 걸쳐 불안한 세상을 관통하는 가장 위대한 힘이 무엇이고 인간감정에 대한 탐구내용은 또 무엇인지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그래서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우리 모두가 여전히 완벽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향해 채워지지않는 갈망을 품고있더라도 우리는 이런 사실까지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가 표현하는 갈망이 사실은 응답의 메시지이며, 우리를 눈물짓게하는 슬픔이 사실은 우리를 결속으로 끌어당겨주기 때문이다. (34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