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 2022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진창환 외 지음 / 랜드하나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기출문제의 분석을 통하여 출제의 범위, 출제의 경향, 시험문제의 유형, 문제의 난이도 등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최신 기출문제들만을 본문의 내용으로 실었습니다. 최근의 시험경향은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2쪽)"

나는 <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에서 저술하시고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  <2022 EBS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의 머리말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기출문제파악이 참으로 중요한데 이책에서는 최신 기출문제들을 빠짐없이 실어 최근 출제경향을 완벽히 파악할 수 있게 해주셨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또한, 2차과목중 부동산 공법은 양이 방대하기에 어디서 출제될지 아무도 모른다. 따라서, 이책에 나와있는 기출문제들을 더욱 잘풀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 공법, 공시법, 세법, 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등 4과목에 대해 717쪽에 걸쳐 기출문제들과
그 해설을 일목요연하게 잘정리해 놓으셔기에 합격에 다가설 수 있는 준비서적으로서 손색없는 책이었다.

이책 <2022 EBS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2차>는 2022년도 33회 공인중개사 시험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이  문제들을 잘풀 수 있도록 최신의 기출문제들을 잘해설해놓은 책으로서 빠르게 학습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2차과목중에서 부동산공법은 말그대로 힘든 과목이다.
부동산공법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도 핵심적인 사항은
기출문제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격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부동산 공법의 최신 기출문제풀이가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최적의 책이었다.

정말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부동산공법은 양이 워낙 방대한데 그런 면에서 이책으로 기출문제들을 완벽히 파악한후 여러 실전문제들을 많이 풀어본다면 핵심 맥락들을 잘잡아 그어떤 문제들이 나오더라도 다 잘풀 수 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것은 다른 과목들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글고, 이책에서는 각과목당 출제경향 빈도표를 제시해주셔서 어떤 파트에서 몇문제씩 출제되고 있는지 감을 잡을 수 있어 참으로 유익했다.

2차과목의 당락을 좌우하는 부동산 공법...
나는 이책으로 공부하니 분량이 엄청 많은 부동산 공법을 고득점 받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이에 시간이 많지않은 수험생들에게도 이책의 공부가 효율적인 학습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부동산 공법이란 과목은 이렇게 6개법으로 이뤄져있다.

이렇게 6개법이 한과목이니 그야말로 부동산 공법은 수험생들에게 공포의 법으로 다가오고있으며 이에 50점이상만 맞으면 성공이라는 얘기까지 있는 과목이다.

그런데, 작년 32회시험에서는 상위클라스 수준의 난이도 높은 문제들은 물론이고 박스형 문제들도 출제되어 전체적인 난이도는 수험생 대부분이 시간내에 해결불가능할 정도로 까다롭게 출제되었다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공인중개사 수험전문출판사인 랜드하나에서 출간되신 이책이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인 나에게도 랜드하나에서 펴내신 이책으로 올해 2차시험도 대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글고 왜 그 지문이 정답이 될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쉽게 설명해주셔서 나는 이책으로  올해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해도 손색이 없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러므로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인 나에게도 이책으로 올해 2차시험에서도 꼭 고득점받아 합격하고싶은 생각이 들었다.

역시 가장 정평있는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책이라 더욱 신뢰가 갔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올해 공인중개사 2차를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이책으로 꼭공부하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기본서와 병행해 잘준비하는게 중요하다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이에 본 연구소에서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분석을 통하여 올해 시험문제를 조심스럽게 예측하며 기출문제분석집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서의 목차순서대로 기출문제들을 정리하여 수험생들이 기본서와 병행하여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