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법 - 관용, 인간관계의 고통을 없애줄 확실한 키워드
백강이 지음 / 책이있는마을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서와 이해 그리고 사랑, 이 세가지 핵심키워드를 머리에 깊숙이 각인시키도록 하라.
관용은 용서할 수 없는 것을 용서하고,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이해하고자 하며,
모든 인간을 차별없이 사랑하려는 인간의 굳은 의지다.
그렇다. 관용은 그것을 실행하고자하는 인간만이 획득할 수 있는 신의 선물인 것이다. (13~17쪽) "

나는 백강이님께서 저술하시고 책이있는마을에서 출간하신 이책  <누구나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용서
이해
사랑

아 이렇게 관용은 위세가지와 융합하여 정의내릴 수 있는 단어로서 함축적 의미를 갖는 것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 세상을 살면서 가장 힘든게 대인관계이다.
직장생활이건 비즈니스현장이건 간에...
거기에다가 가정생활도 원만하게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용서, 이해, 사랑을 바탕으로한 관용의 정신을 견지해나가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백강이님께서는 치열하게 사색하는 생각여행자로서 10년차 작가이자 사색가이시다.
또한, 따뜻하고 다정한 문체, 핵심을 파고드는 통찰력 넘치는 글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계신 분이시다.
게다가 주어진 것에 감사하고 늘 긍정적인 자세로 살아가고 계시는 저자께서는 글을 쓰는 순간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고 하시는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먼저 사랑하기, 먼저 이해하기, 조건없이 관용하기 등 총 세개의 파트 271쪽에 걸쳐 누구나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법이 무엇인지 또 관용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 많은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셨다.

특히, 자기반성이 필요해, 인간에 대한 확신을 가져라, 조건없는 관용이 모든 존재와 소통할 수 있는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라는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관용의 힘에 대해 알려주신 이책 <누구나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법> ...

어떻게 하면 대인관계에서 원할하게 소통하며 지낼까 고민하던 나에게 해답을 알려주신 최적의 책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관용의 힘으로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대인관계에서도 성공하시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주는 힘이 무엇인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불가능은 관용을 하지않을때 찾아오는 악마의 선물이란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않다. 악마는 언제나 선물을 준비하고있다. 그것이 바로 포기와 절망이다.
관용하는 사람은 풀어야할 문제가 생기면 당황하지 않고 최대한 침착하고 현명하게 그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다.
그것은 관용의 잠재된 힘이다. (229~23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