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함의 기술 - 뇌과학이 말하는 즐거워할 줄 아는 지능의 비밀
앤서니 T. 디베네뎃 지음, 김유미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는 내가 아는 가장 강인한 사람이죠.
늘 미소를 띤 얼굴로 새로운 것을 찾아내려고 노력해요.
상상력을 통해 주어진 것들을 해결하고 겪어내고 이겨 냅니다.
그리고 더 행복해지기위해 상상하는 일들을 실제로 더좋게 이뤄내죠. (38쪽) "

나는 앤서니 T. 디베네뎃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산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유쾌함의 기술>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35세에 유방암판정
두번의 유방절제술후 유방재건술을 시행
그러나, 다시 60대초반에 전이성 유방암선고
또 5년후 뇌조직에 전이된 암발견, 감마나이프수술 받음
뇌졸중도 겪었고 자궁에 전이된 암세포제거하는 자궁절제술도 받음
그러나, 다시 전이된 유방암 재발, 그러나 12년간 전이성 유방암과 굳건하게 싸우며 열심히 살아가고있다니...

그분이 바로 쉴라여사이시다.

근데, 그녀는 35세때 유방재건술에 이은 화학치료후 이제부터 자신의 삶의 모든 순간들을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펴며 즐기면서 사리라 결심, 그림그리기, 글쓰기, 여행하기, 베풀고 사랑하기, 나누기, 가르치기 등을 실천하시며 사신다고 한다.
ㅋ 게다가 스카이 다이빙까지도 하고싶다고 하시다니...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펴시며 즐겁게 사신다>는 것이다.

어린 나이에 미혼모가 된 쉴라의 어머니...
그러나 어머니는 비정하게도 쉴라를 낳자마자 할머니집에 데려다놓고는 사라졌고 이에 쉴라는 힘들고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게된 것이다.

그러나, 그녀가 이렇게 암투병을 하며 힘들게 살아왔어도 이를 강인한 정신력으로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꿈을 잃지않고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펴며 즐겁게 살아왔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이에 조스, 인디애나 존스시리즈, 쥬라기 공원 등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펴시며 경이로운 영화들을 많이 연출해오신 스티븐 스필버그감독님을 본받아 나도 나이를 먹으면서도 상상력을 잃지않는 젊은 뇌의 소유자가 되야겠다는 다짐도 하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앤서니 T. 디베네뎃박사께서는 강연하는 의사이자 행동과학과 뇌과학의 열렬한 지지자이시다.
아이와의 신체접촉을 통한 놀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도 저술하시고 뉴욕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NBC 투데이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과도 소통하시는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상상력 등 총 5장 335쪽에 걸쳐 인생의 복잡한 일들을 가볍게 받아들이는 5가지 법칙들을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상상력 ~ 상황을 재구성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끌어내라
사교성 ~ 첫인상에 집착하지말고 겸손하게 다가가라
유머 ~ 웃음으로 친밀도를 높여 인생의 사막을 건너라
즉흥성 ~ 심리적 유연성으로 완벽주의의 경직성을 극복하라
경이감 ~ 내삶의 놀이공원을 발견하라

이렇게 이책에서는 인생을 유쾌하게 만드는 5가지 무기들을 각종 사례들도 제시해주시면서 잘설명해주셨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는 위 5가지 무기들을 잘장착해서 열심히 살아가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

인생의 복잡한 일들을 가볍게 받아들이는 5가지 법칙을 알려주신 이책 <유쾌함의 기술> ...

나는 다산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고단한 하루속에서도 유쾌함을 찾으며 즐겁게 살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유쾌한 삶을 살기위해서 갖는 유머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유머는 나와 타인을 연결하는 통로가 된다.
유머는 다른 사람들에게 함께 탐험을 하고, 놀이를 하고, 관계를 형성하는게 안전하다고 말해준다.
이것이 유쾌지능이 높은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서 유머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147쪽)"

#유쾌함의기술 #앤서니T디베네뎃 #다산북스
#감마나이프수술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NBC #유방암 #투데이쇼 #스카이다이빙 #조스
#스티븐스필버그 #인디애나존스 #쥬라기공원
#유방재건술 #유방절제술 #뇌졸중 #자궁절제술
#미혼모 #유머 #상상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