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하는 습관 : 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 - 경기장 밖에서도 통하는 NBA 슈퍼스타들의 성공 원칙
앨런 스테인 주니어.존 스턴펠드 지음, 엄성수 옮김 / 갤리온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할때쯤이면 스테판은 이미 슛을 200번해 온통 땀에 젖어있었다. (106쪽)"

나는 앨런스테인주니어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웅진씽크빅에서 출간하신 이책 <승리하는 습관 : 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NBA역사상 가장 뛰어난 슈터중 한사람인 스테판 커리선수가 대학농구선수시절에 경기시작전 200번 넘는 슛연습을 하는 모습을 보고 감탄하며 올린 글이다.

아 정말 크게 대성할 선수들은 떡잎때부터 알아보게되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책의 저자이신 앨런 스테인 주니어님께서는 15년동안 NBA 성과코치를 해오신 분으로서 코비 브라이언트, 케빈 듀란트 등 전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NBA 슈퍼스타들과 호흡을 맛춘 명장중의
명장이시다.

그리하여 코비브라이언트 등 최고선수들의 일상과 루틴, 작은 습관까지 함께한 저자는 타고난 재능을 뛰어넘어 압도적 성과를 만드는 사람들의 15가지 성공원칙을 이한권의 책으로 엮어내셨는데 나는 이에 이책 아주 잘읽었다.

자기인식
열정
훈련
수용력
자신감
비전
문화 
섬김
인격
권한위임
믿음
이타심
역할 명료성
커뮤니케이션 
화합

위 15가지가 승리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이다.

여기서 두가지만 골라내라고 권유하신다면
나는 성실한 훈련과 자기자신에대한 무한신뢰를 보내는 믿음 이두가지를 꼽고싶다.

그래서 이책에서는 NBA 슈퍼스타들의 성과코치출신 기업코칭전문가께서 압도적 성과를 만드는 사람들의 성공원칙들을 알려주신 이책은 
그런 의미에서 아주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어떻게 하면 승리할 수 있는지 그노하우를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이책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15가지 성공도구들을 항시 가슴속에 되새기며
열심히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되었다.

지금도 생각나네...
집중력있게 꾸준히 연습하고 훈련하는게 중요하다는 취지의 다음 말씀이...

"정신을 딴데 팔지마라. 어떻게 당신의 시간을 현명하게 또 효율적으로 쓸 것인지를 생각하라.(12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