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버킷리스트 101 - 죽기 전에 가 봐야 할
최미선.신석교 지음 / 넥서스BOOKS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게 뻗은 기둥에 삼각형 모양의 터널을 이룬 메타세쿼이아길은 계절마다 독특한 운치를 자아내 한번쯤 걸어보고싶게 만든다. (343쪽) "

나는 최미선, 신석교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넥서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죽기전에 가봐야할 국내여행 버킷리스트>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전남 담양의 <메타세쿼이아길>을 설명한 글인데, 사실 나는 2018년에 담양의 메타세쿼이아길을 갔었기에 더욱 감회가 새로웠다.

이곳은 숱한 영화, 드라마, CF촬영지로도 유명한데 내가 그길을 걸으니 내자신이 영화배우가 된 느낌이었다~^^*
아 이글을 쓰고있는 짐도 그곳 메타세쿼이아길을 다시한번더 걷고싶구나! ~^^*

글고 사실 담양하면 대나무가 유명한데 그래서 죽녹원이란 곳은 봄 ~ 여름에는 찾아가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

근데, 2018년에 나는

광양 매화마을
구례 산수유 마을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 화개장터
진주
창원
부산
울산
포항
대구
제주도
전남 무안
목포
광주광역시
담양
화순
여수
순천
고흥

이렇게 남도지방과 제주도 등을 한바퀴 순례하고오기도 하였다.

이때 등산도 자주 했는데

여수 영취산
울산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신불산, 영취산, 사자산, 제약산
포항 내연산
광주 무등산
화순 종괘산
제주 한라산

이렇게 여러 명산들도 순례하였다~^^*

근데, 그당시에 내가 여행하면서 느낀 것은
아 이렇게 여러 곳들을 돌아다니다보니 우리나라가 참좋은데가 많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

그런 의미에서 이책에서 소개된 <버킷리스트 101>이 더욱 애틋하고 정겨운 곳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내가 가봤던 곳은 추억의 메모리를 생각나게하였고 아직 안가본 곳은 언젠가 꼭가보리라 다짐도 하게되었다.

아니 언젠가는 101곳 다가보리라 맘도 단단히 먹게하였다~ ^^*

남편이신 신석교님께서 사진 찍어오시면 아내되는 최미선님이 따뜻하고 섬세하게 글을 쓰셔서 이책 더욱더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

그리하여 이책은 우리나라에서 꼭가봐야할 버킷리스트 10곳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언제나 가고싶은 구례 산수유마을의 산수유꽃담길 정취를 들려준 다음의 말씀이...

"산수유 꽃송이는 소박하지만 수만그루가 한꺼번에 꽃무리를 지으면 그야말로 한폭의 수채화처럼 화사하기 그지없다. 그안에 들어선 사람마저 포근하게 감싸안으며 서정적인 그림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니 어느 봄날, 한번쯤은 그 풍경속에 녹아들만 하다. (303쪽)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