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味인 - 전형주 교수의 맛있는 인생, 멋있는 변화
전형주 지음, 박운음 그림 / 새빛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홍길대장은 1998년 안나푸르나 등정 도중 해발 7,700m에서 낭떠러지로 추락하는 셰르파를 구하려다가 다리가 로프에 걸려 오른쪽 발목이 180도 돌아갔던 일과 딛고 서기도 힘든 발목상태에서 죽음을 뚫고 결국 2박 3일간 무릎과 팔꿈치로 히말라야를 내려왔던 극복기를 설명했다. (p65) "

나는 전형주 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새빛에서 출간한 이책 <인생미인>을 읽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근데, 얼마전 MBC TV 라디오스타를 보니 엄홍길대장께서 나오셨는데 위 경험담을 직접 들려주셨다.

세상에나 발목이 180도나 돌아가다니~~

삶과 죽음이 결정되는 찰나의 순간~~
아 발이 180도나 돌아가실때 또 얼마나 아프셨을까~~

정말 이런 분들께서는 보통분들과는 전혀 다른 초인적인 분들이라고 생각되었다 ~

글고 인생살이에서 어떤 순간들이 와도 굴하지않고 꿋꿋이 이겨나가는 사람이 되자고 다짐도 하게되었다 ~ ^^*

근데, 이책의 저자이신 전형주교수님은 낯이 익으신 분이시다.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엄지의 제왕 등의 건강프로에서 너무나도 자주 뵜던 분이시다.

이 프로들에서 건강정보들을 언제나 쉽게  들려주시는 분이시다.

어쩜 건강정보들을 저렇게 알기쉽게 설명해주실까 나는 늘 감탄했다.

그러던차에 이책을 저술하셔서 과연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주실까 궁금했는데 역시나 책은 더욱더 쉽게 써주셔서 나는 술술 읽어나갔다.

이책은 쓴맛, 신맛, 매운맛, 단맛 등 네개의 챕터로 나뉘어 인생에서 겪을 수 있는 맛볼 수 있는 50가지 맛이 저자특유의 간결하고 친근한 설명으로 알기쉽게 들려주셨다.

이는 식품영양학과 교수로 재직중이신 저자이시기에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따라서, 이책은 단조로운 인생살이에 따분함을 느끼신 분들은 물론 인생의 쓴맛, 매운맛에 힘들어하시는 분들께서도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나는 울 전형주교수님의 다음의 저서가 기대된다.
근데, 어떤 저서에서든 난 울교수님께서 들려주시는 이야기에 또다시 위안과 격려를 받으리라 기대된다 ~ ^^*

#인생미인 #전형주 #KBS #엄지의제왕
#무엇이든물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