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제침략 실패시나리오 - 한일 무역전쟁 종합리포트
윤주영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도쿄올림픽을 개최하는 일본은 공공연하게 후쿠시마가 안전하다고 주장하며, 그 지역과 일본의 경제를 되살리는 부흥올림픽이 될거라고 주장한다. 올림픽이라는 이벤트를 통해서 일본은 후쿠시마의 문제를 가리고 덮을 의도가 분명하다. (p193) "

나는 윤주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책들의 정원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일본 경제침략실패 시나리오>를 읽다가 윗구절들에 또한번 분개했다.

아시다시피 2011년 3월 11일 동일본대지진이 일어나 쓰나미가 몰려왔고 이내 일본 후쿠시마의 원전이 폭발하는 대참사가 일어났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당시 후쿠시마 인근의 13개현 농산물과 일반식품 26개 품목, 수산물 50여종에 대해 수입을 금지시켰다.

그러자 일본은 우리의 조치들이 WTO 관련 조항들을 위반했다며 WTO에 우리를 제소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그래서 WTO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했는데 1심패널은 한국이 지나친 조치였고 이는 WTO 규정을 위반했다는 어이없는 결정을 내렸었다.

그러나, 다행히 상소기구의 올바른 판단으로 후쿠시마 인근 수산물들은 계속 수입금지가 될 수 있었다.

그당시 온국민들이 이 결정일자가 다가오자 숨죽이며 지켜보았는데 다행히 현명한 판단이 내려졌다.

이렇게 일제 식민지시대 36년동안 갖은 수탈을 가했던 넘들이 일본넘들이었다.

난 작년의 목포에 이어 얼마전 군산여행을 다녀온적이 있다.
근데, 목포나 군산은 일본에게 쌀을 수탈당해 실어나르던 항구도시였다.

생산된 쌀들이 거의 일본으로 실어나르던 항구도시가 목포와 군산이었다.

현지 해설사분들께 그런 일본의 만행들을 듣고 난다시 분노했다.

그런데, 지난 7월 아베는 한국의 반도체산업에 타격을 가하려 3가지 핵심소재에 대한 수출규제를 발표후 실제 시행했다. 또한,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하는 만행도 저질렀다.

그후 우리나라에서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났다.

독립운동은 못했지만
불매운동은 하겠다! ~

안사!
안먹어!
안가!

이렇게 일본제품들과 여행에 대해 온국민들의 반대운동이 퍼져나갔다.

그리하여 대마도나 오키나와 등에서는 지역경제가 추락하고있다던데 일본넘들 정말 정신차려야한다.

이러한때에 이책을 만나게된 것은 아주 뜻깊은 만남이었다.

이책은 아베가 수출규제하게된 배경과 아베노믹스의 실체는 무엇인지 또 한국과 일본의 무역분쟁의 역사와 WTO, 후쿠시마 수산물분쟁 글고 우리 한국의 필승시나리오까지 285페이지에 걸쳐 심도있게 디뤘다.

근데, 각종 도표와 그래프 등을 동원해 알기쉽게 설명해주었다.

올해가 3.1 운동 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한해이다.

그러한때 일본 군국주의 조무래기의 자손인 아베가 그에나 저지른 이만행에 온국민이 합심해서 분쇄하고 승리해야할 것이다.

2020년 도쿄올림픽도 우리 선수들의 피해를 최소화해야할 것이다.

근데,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이 담보되지않은 최악의 경우가 예상된다면 도쿄올림픽 보이콧도 진지하게 검토해봐야할 것이다.

아무튼 이책은 일본 경제침략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해야할 것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일본에 꼭이기자!

그것은 지하에 계시는 김구, 안창호, 홍범도, 안중근, 윤봉길 의사 등 목숨걸고 독립운동하셨던 독립투사분들의 준엄한 명령이이기도 하시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