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만드는 여우 똑똑한 책꽂이 3
다니엘 나프 글.그림, 박종대 옮김 / 키다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똑똑한 책꽂이 03

책 만드는 여우

 

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림책이 우리 손에 오기까지 과정을 잘 담고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한 권의 책으로 나오는데 여러사람들의 정성이 들어가는 책.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작가와 ​화가, 출판사의 편집자와 디자이너 다양한 직업이 들어있답니다.

이 책은 그림책 작가인 여우 페트라가 작가의 첫 아이디어에서 부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서 만들어진 책이

우리 같은 독자들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한 권의 그림책이 어떤 단계를 거쳐 만들어지는지 전반의 과정을 그림과 함께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답니다..

이야기로 풀어가기 곤란한 부분은 생쥐 해설자가 등장하여,

 

 

 

우리들이 궁금한 부분을 재미있게 설명준답니다..

​우리 친구들 중에도 그림책을 그리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있겠죠..

더욱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책이 얼마나 정성들여 만들어 지는지 얼마나 오랜기간이 걸리는지며 우리에 친구들은

이 그림책을 통해 책에 소중함을 더욱 절실히 느끼게 돼겠지요.

작가 여우 페트라가 공원에서 처음 아이디어를 떠올린 후 1년 가까이 지나서야 서점에서 자신의

책을 찾아볼 수 있었던 부분으로 서정에서 매일매일 새로운 책들이 나오고 있는 지금에

이 많은 책들은 오랜 시간이 걸려서 여기에 나와 있음을 알게 된 우리 아이들은 더욱 책을 소중하게 생각한답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한 권에 책을 만들기에 힘이 든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그림책에 책 만드는 여우에는 다른 동물들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여우 페트라는 글을 쓰고, 오소리 율리우스는 그림을 그리고, 사슴 레나테는 편집을 하고, 곰 헤르베르트는 인쇄를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이 등장한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책 만드는 것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는 의미겠지요.

그림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진 그림책으로 유아에서 초등까지도 그림책을 만드는 단계를 너무 잘 알아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