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EBS 수학사 1 -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만화 EBS 수학사 1
EBS 미디어.EBSMATH 제작팀 기획, 고윤곤 글.그림, 백석윤 감수 / 가나출판사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공부의 이유를 보여주는 EBS 수학사

 

우리는 수학에 어려움으로 수학을 원망하며, 수학을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해 했었던 것 같아요.

언제부터 어려운 수학이 시작된 걸까?”, “교과서에 등장하는 복잡한 공식과 정리는 누가 만든 거야?”

​라며, 원망만 하던 수학이었다..  만화 EBS수학사는 교육부의 지원으로 EBS에서 만들었답니다.

수의 탄생에서 부터 현대 수학까지 생생한 장면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수학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교과서에 등장하는 복잡한 공식을 만든 사람과 그 만들어지는 과정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은 새로움을 느끼며 흥미롭게  만화로 되어진 수학사에 깊이 빠지게 된답니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이용되어지는 수학 공식과 정의 등을 왜 배워야만 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0개의 명장면을 통해 수학 교과서 비밀을 파헤쳐 볼까요...

 

수학은 우리에 일상생활에서도 쓰여지고 있답니다.. 수학을 꼭 교실과 교과서에서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수학을 암기가 아니라 술술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에 학생들은 훨씬 쉽게 수학을 대할 것입니다..​

만화 수학 시리즈에 나오는  등장 인물들은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는네요.

오늘날에 사용하고 있는 1시간이 60분으로, 1분은 60초로 나누고, 각도를 360도로 나누는 건

바빌로니아의 60진법을 따른 것이라는 것 또한 새롭게 알게 된답니다..

쐐기문자가 기록되니 바빌로니아의 점토판 지금 미국 예일대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이처럼 새로운 수학사에 대해 쉽게 이해하며, 새로운 관심을 갖게 되면서, 어려운

수학을 조금씩 쉽게 대하면서 좀 더 노력해 주기를 바래본답니다..

 

수학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피타고라스 정리..

수의 질서를 파악하기 위해 피타고라스학파가 세운 수학이 인류의 문명과 사상을 ​이끌어 올 수 있었죠..

이처럼 수학에 있어서 확고한 전통이 될 수 있었던 것이죠..​

 

 

​플라톤 하면 영원불변한 사물의 본질을 이데아라고 불렀죠..

 플라톤​은 자연철학 역시 기하학과 결부시킨 사람이지요..

플라톤에 정다면체​라고도 불리게 되죠..

 


이 책은 수의 탄생 배경우리가 배우는 도형의 정의와 정리는 유클리드에 의해서 나오게 되었고’,

 ‘피타고라스 정리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미분과 적분의 탄생과 그 정리 과정까지 초등에서 고등까지 수학의 모든 과정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생생한 그림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만화 EBS 수학사>는 단편적으로 수학자의 수학 지식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적 순서에 따라

수학의 주요 공식과 정의가 탄생하게 되고 정의되어지는 과정을 보여줌으로.
이에 <만화 EBS 수학사>는 초등에서 고등까지 수학 교과서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재미있게 술술 읽으면서 수학에 대한 즐거움을 다시 찾을 수 있는데  이보다 좋을 책은 없을 것 같아요..

읽으면 좋을 책으로 추천해 보면서 수학에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