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연설문 - 딕테이션.쉐도잉으로 영어독해.영어듣기 잘하는법
Mike Hwang.장위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수업시간에 오바마 연설문의 일부로 흥미롭게 영어 공부했던 기억이 있다. 이 책, <TOP 10 연설문>을 보자마자 그때 생각이 나서 꼭 읽어보고 싶었다. 받고 생각해보니 이미 이 책의 저자 Mike Hwang을 다른 책에서 만난 적이 있다는 사실이 기억났다. <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라는 책이었다. 제목만 보면 영어 회화 책인 것 같지만 플러스로 여행 가이드, 여행 에세이, 한영사전, 영한사전 역할도 하는 신기한 책이었다. 실용적인 정보가 많았던 책으로 기억하는데 <TOP 10 연설문>은 어떨지 기대됐다.

 

수백 개의 연설문들 중에서 지금도 깊은 울림과 감동을 전해줄 수 있는 10개의 연설이 담긴 책이 바로 <TOP 10 연설문>이다. 링컨의 그 유명한 게티스버그 연설문부터 버락 오바마의 대통령 선거 승리 연설, 스티브 잡스의 스탠퍼드 대학 졸업 축사, 스티븐 스필버그의 하버드 대학교 졸업 연설, 마하트마 간디의 신에 관한 연설 등 명연설이 처음부터 끝까지 담겨있다.

 

먼저 책을 펼치면 책의 특징과 사용법, 해석법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연설문의 인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단어나 문법도 알려준다. 그리고 연설문이 나오는데, 직독직해 방식이라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다. 무료강의를 통해 영상도 볼 수 있고, MP3파일을 다운 받을 수도 있어서 듣고 받아쓰는 연습도 할 수 있다.

 

연설문은 많은 사람을 앞에서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말하기 전에 미리 작성해놓은 글이다. 청중에게 자신의 생각을 이해시키고 설득하기 위한 글이다 보니 여러 번의 수정은 필수이고 고심 끝에 완성된 글이다. 정제된 글.... 그렇기 때문에 연설문으로 영어 공부를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유명한 연설문을 읽으며 영어 공부도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