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 - 아침을 어떻게 여는가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바뀐다
마스노 슌묘 지음, 부윤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노 슌묘 스님의 새 책,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를 읽었다. 스님의 책은 몇 권 읽어봤었는데, 나한테 잘 맞는 느낌이라서 이번 책도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됐다. 개인적으로 무교이지만 스님들의 책을 읽으면 마음이 안정되서 일부러 찾아 읽기도 한다.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이 책은 ‘아침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우리가 아침을 어떻게 맞이하느냐에 따라 그날 하루, 인생 자체가 달라진다는 것이다.

당신의 아침은 어떤가? 항상 이불 속에서 ‘5분만 더’를 외치다 겨우겨우 일어나서 시간에 쫓겨 부랴부랴 준비하고 학교에 가거나 출근하지는 않는가? 한마디로 여유라곤 찾아볼 수 없지 않냐, 이 말이다. 만약 그렇다면 하루의 첫 단추를 잘 끼었다고 말하긴 힘들다. 그렇다면 어떻게 아침을 맞이하는 것이 하루를 잘 보내게 하고, 인생을 긍정적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을까?

아침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들은 많다. 이 책이 그냥 아침의 중요성에 대해서만 계속 강조하는 책이었다면 그저 그런 책으로 남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아침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아침에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부분이 있다. 바로 3장 ‘몸과 마음을 고요하게 정돈하는 아침 습관’이 그 부분이다. 5분 청소라던가, 10분 의자 좌선, 현관 정돈, 정성 들여 차 준비, 창문 열고 심호흡, 경전이나 좋은 글 필사하기 등 그렇게 어렵지도 않은 일들이다. 3장 덕분에 오래 기억될 책으로 남을 것 같다.

4장 역시 좋았다. ‘하루에 하나씩, 행운을 끌어당기는 행동들’이라고 해서, 아침식사를 정성껏 준비하고, 좋은 글귀를 소리 내어 읽고, 휴일에도 평소의 생활 리듬을 유지하기 등등 일상에 여유를 가져다줄 수 있는 좋은 행동들이 많았다. 이렇게 아침에 하기 좋은 행동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준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인 것 같다. 아침 습관을 바꾸고 싶은 사람, 그래서 여유를 갖고 하루를 시작해서 충실하게 보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심플하고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라 바로 적용 가능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