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보자마자 웃음부터 나왔던 책이었다. ‘우주님’이라니!!!! 뭔가 귀엽기도 하고, 아무튼 피식 웃음이 났던 것 같다. 도대체 어떤 내용일까! 호기심이 마구마구 생기고 신선함이 느껴지는 이 책, 받자마자 얼른 읽어보고 싶었다

.

책 표지의 귀여운 캐릭터가 바로 ‘우주님’이다. 저자와 우주님이 서로 대화하면서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구성이다.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저자는 실제로 2억 빚을 진 적이 있다고 한다. 의류 장사를 했었는데, 장사가 잘 안 돼서 대출을 받고, 사채까지 손을 대다 보니까 2억이라는 큰 빚이 생긴 것이다. 그 큰 빚 때문에 심지어 자살까지 생각했을 당시 저자는 우주님을 만났고, 이 빚을 갚기 위해서는 뭐든지 해보자고 다짐한다.

우주님의 교육은 총 15교시로 이루어진다.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하루에 500번 말한다는 것이나 우주 은행에 적금이 되는 짤랑짤랑 말버릇, 능력이 샘솟는 말버릇, 입금을 유도하는 최고의 말버릇 등등 재밌는 이야기들이 많다. 우주님은 저자에게 직설적으로 정확하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말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독자는 자신의 말버릇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말은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말에는 강력한 에너지가 깃들어 있기 때문이다. 말버릇이라는 게 정말 무시 못하는 것 같다. 요즘 이런 부분에 있어서 더 확 느끼는 게 있었는데, 그래서 이 책에 더 공감이 됐던 것 같다. 평소에 부정적인 말을 쓰는 것보다 긍정적인 말을 쓰는 게 확실히 사람을 밝게 만들 것이다. 습관적으로 욕설을 내뱉고 부정적인 말을 내뱉는 사람 곁에는 있고 싶지가 않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떤 말버릇을 갖는 게 좋을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저자의 경험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고, 중간 중간의 그림도 귀엽고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