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되는 사람 - 가능성을 끌어올리는 마법
질 해슨 지음, 황희창 옮김 / 유노북스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뭘 해도 되는 사람>. 뭐랄까. 너무 기분 좋은 제목이다. 제목을 딱 보자마자 이 책은 꼭 읽고 싶었다. 긍정의 기운이 넘치는 책 같았기 때문이다. 직접 읽어보니 기대만큼 에너지가 가득한 책이었다. 우리가 긍정의 힘을 믿고 삶에 적용하며 살아가는 법에 대한 이야기가 정리되어 있었다.

이 책의 저자는 영국 최고의 동기부여 전문가이자 자기계발 작가라고 한다. 1장부터 시선을 확 사로잡는데 ‘뭘 해도 되는 사람과 안 되는 사람의 차이’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차근차근 나도 긍정주의자가 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지, 어떻게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지, 긍정적 사고 훈련법 등을 설명한다.

살다보면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다. 하지만 확실히 부정적인 사고는 뭔가를 하려는 의지를 꺾고 될 일도 안 되게 만든다. 그래서 일부러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려 노력하고 긍정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하게 되는 것 같은데 그래도 부정적인 상황에서조차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어떻게 하면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사고를 끌어낼 수 있을까? 이게 가능하긴 한 일일까? 이 책을 읽으면 알 수 있다.

저자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한다. 삶의 습관으로 만들면 되기 때문이다. 생각하는 방식은 습관적이다. 어떤 사람이 긍정적인 것, 반대로 부정적인 것은 일종의 습관과도 같은 것이다. 그러므로 가능하다, 할 수 있다 믿고 긍정적인 사고를 선택해서 실행으로 옮겨 반복하면 된다. 긍정적인 사고를 선택함으로써 우리가 얻게 될 힘은 무한하다. 긍정적인 사고가 좋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왜 부정적인 사고보다 더 좋은 건지 필요성이나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 방법 같은 것들에 궁금증이 많은 사람이라면 <뭘 해도 되는 사람>을 읽고 영감을 얻어 보자.

그리고 내가 긍정적인 사람인지 부정적인 사람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리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패와 좌절 앞에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은 이상한 게 아니다.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하지만 그 부정적인 생각 안에서 있어봤자 더 나아지는 일은 없다. 어차피 일어난 일, 남은 것은 이제 그것을 받아들이는 우리의 태도를 바꾸는 것이다.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면을 찾아내려 훈련하는 것, 이게 중요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