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맨 미스터리, 더 Mystery The 13
시즈쿠이 슈스케 지음, 추지나 옮김 / 레드박스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시즈쿠이 슈스케의 <범인에게 고한다> 2편, <립맨>을 읽었다. 책 소개를 읽어보니 심심풀이로 범죄를 저지르는 인물과 교묘하게 계획된 전대미문의 유괴 사업에 대한 이야기인 것 같아서 흥미가 생겼다. 재밌어보여서 펼친 책은 요즘도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보이스 피싱 범죄 사건으로 시작됐다. 점점 더 지능화가 되고 있어서 읽으면서 많이 놀랐다. 나는 보이스 피싱을 당할 뻔한 적은 없었지만 이렇게 체계적인 조사와 분업화가 이루어진다면 눈 깜짝할 새 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무섭기도 했다.

동생 다케하루와 함께 보이스 피싱 사기에 손을 댄 도모키. 그는 이런 범죄와는 어울리지 않는 삶을 살아왔다. 공부도 꽤 잘하는 편이었고,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도 갔다. 그의 인생이 엉키기 시작한 건 언제부터였을까. 아마 교통사고로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고 난 뒤였던 것 같다. 그 후에도 부모님께서 남겨주신 약간의 유산을 학비에 보태며 욕심내서 공부하고 취업활동도 했다. 하지만 입사 예정이었던 회사에 문제가 생기면서 그의 인생이 꼬이기 시작했다. 그러다 해서는 안 되는 보이스 피싱까지 하게 된 것이다. 위험하지만 큰돈을 만질 수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경찰이 영업소를 급습했고, 도모키와 다케하루는 간신히 도망치게 된다. 운 좋게 체포되지는 않았지만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 도모키 형제에게 보이스 피싱 영업소에서 함께 일했던 아와노라는 한 남자가 다가온다. 새로운 범죄를 저질러보자고.... 아와노는 그저 ‘심심해서’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이었다. 오랜 기간 어둠의 세계에 몸 담글 생각은 없고, 단기간에 큰돈을 벌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생각해보겠다는 도모키에게 아와노는 전대미문의 유괴 사업을 제안한다.

유괴라는 범죄가 당연히 내키지 않았지만 도모키는 아와노에게 설득 당한다. 처음엔 가볍게 성공하고, 두 번째 유괴사건... 그들의 목표는 요코하마의 명문 과자회사 미나토당의 사장과 그의 아들이었다. 미나토당은 도모키가 원래 입사하기로 했던 회사였다. 그들은 둘을 납치하고 후에 사장만 풀어준 뒤, 아들의 몸값으로 금괴를 요구하기로 계획한다. 같은 날 각각 납치된 두 사람. 며칠 뒤 사장만 풀려난다. 이 유괴 사건을 담당하게 된 형사가 바로 <범인에게 고한다>의 주인공 마키시마이다. 경찰은 인질을 구하고 범인을 체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사장이 뭔가 이상하다. 과연 마키시마는 범인을 체포하고 인질을 무사히 구출할 수 있을까.

경찰과 범인, 피해자 가족들 각각의 속고 속이기가 흥미진진하게 이어지는 소설이었다. 경찰은 범인을 잡기 위해 어떻게 수사해나가는지, 범인들 같은 경우는 왜 이런 범죄를 저지르게 된 건지, 어떤 삶을 살았는지 자세하게 묘사한다. 이 부분이 매우 설득력 있어서 이렇게 나쁜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들의 사정을 이해하게 된다. 지루할 틈 없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