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
거둬 지음, 김진아 옮김 / 정민미디어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느낀다. 습관은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결정한다. 습관이 곧 자신인 것이다. 좋은 습관을 갖고 있다면 그 영향으로 삶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다. 하지만 반대로 나쁜 습관을 갖고 있다면 삶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 가기가 불가능하거나 가능하다 하더라도 그 나쁜 습관을 갖지 않았을 경우보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살다보니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의 필요성을 점점 더 느끼게 됐는데, 시선을 확 사로잡는 책 한 권을 발견했다. 바로 이 책 <좋은 습관은 배신하지 않는다>였다. 좋은 습관의 필요성과 종류에 대해 이야기해줄 것 같아 읽어보고 싶었다. 읽어보니 자극도 받을 수 있었고 동기부여도 되는, 배울 것이 많은 책이었다.

총 5개의 스텝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스텝에서 직장, 배움, 친구 사이, 감정의 달인, 일상의 사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개인적으로는 스텝 2의 배움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다.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배움’이었다. 깊이 있게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날마다 1퍼센트만 끌어올리라는 것, 배운 사람일수록 겸손하다는 것, 부지런한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것 등등 내가 관심 있는 부분이었고 많이 배울 수 있는 부분이었다. 각 주제별로 충분한 사례와 이야기가 등장하기 때문에 술술 읽힌다. 재밌게 읽고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고마운 책이라고 생각한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결국 우리가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는지는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를 결정한다. 이 진리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나도 매일 1퍼센트만 끌어올리자는 생각으로 좋은 습관이 몸에 배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해야 할 일을 습관처럼 아무 생각 없이 할 수 있도록! 이게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습관이 왜 중요한지 궁금한 사람들, 습관의 위력을 깨닫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