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 -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의 음식 처방, 개정판
김선영.임세희 지음 / 다봄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속되는 더운 날씨...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단어!!! 바로, 다.이.어.트. 뭐, 언제나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ㅎㅎ 여름이 다가오면 특히 더 다이어트 결심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아무튼 ~ 다이어트 하려면 다 필요 없고 식단과 운동 아니겠는가!!! 덜 먹고 더 많이 움직이는 것! 근데 왜 나는 항상 다이어트를 실패하는가? 그 이유는 나의 넘쳐나는 식욕 때문이겠지ㅠㅠ 계속된 식단조절 실패에 의기소침해 있을 무렵, <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이라는 책을 알게 됐다. 이 책은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와 한국 조리기능장이 함께 만든 책으로, 칼로리는 낮추면서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요리를 소개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하는 책이었다.

 

왠지 읽으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가득~~ ㅋㅋ 일단 저자가 직접 체험하고 10킬로그램을 감량한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해서 더 기대가 됐다. 다이어트 할 때는 항상 식단이 거기서 거기, 비슷해서 금방 질리는 게 문제였는데, 이 책은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굉장히 다양한 식단을 소개하고 있어서 질릴 틈을 주지 않는다. 하루 1200대 칼로리, 85개의 레시피!!!! 연근영양밥, 저칼로리육개장, 현미땅콩죽, 돌나물달걀말이, 닭고기카레라이스, 멸치주먹밥, 두부밥, 영양두부찜 등 따라해보고 싶은 레시피가 많았다. 재료도 다 구하기 쉽고, 요리법도 친절히 소개하고 있으니 요리 못하는 나도 마음먹고 따라해보면 할 수 있을 것 같다.

 

굶어서 살을 빼는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한 식단과 함께 한 달에 2kg씩 감량하는 다이어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나도 진짜 다이어트 많이 결심하는 사람 중 하나이지만(아가리 다이어터일 때가 많긴 함ㅋㅋ) 나는 한 번도 굶어서 살을 뺀다는 생각은 해본 적 없다 ㅋㅋ 시도도 안해봄. 나에게는 불가능.. 굶는다면 세상 우울해짐... 그리고 급격하게 빼봐야 분명 요요 온다구!!!

 

저칼로리 재료들을 사용한 균형 있는 식단이 참 마음에 들었고, 저자 중 한명인 요리연구가 김선영님의 실제 다이어트 체험기가 있어서 내용이 더 믿음직스럽고 좋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소개한 4주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통해서 6개월간 10킬로그램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꾸준함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4주 식단에 대해서 아침, 점심, 저녁 나눠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생각하기 머리 복잡하다, 싶은 사람들은 차례차례 그대로 따라 해도 좋을 것 같고, 아니면 식단 중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식단 몇 개 골라서 반복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