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 - 위대한 사람이 되는 법
차이통 지음, 정주은 옮김 / 시그마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오늘 서평 쓸 책은 표지 정 가운데에 딱!!! 精(정할 정) 進(나아갈 진)!!! <정진> 이렇게 쓰여 있는 책이다. 이렇게 멋지고 깔끔한 표지에다가, 위에는 ‘위대한 사람이 되는 법’, 띠지에는 ‘ 되는대로 살지 말고 될 수 있게 행동하라!!’, ‘보통 사람의 특별한 성공을 위한 7가지 조언’, ‘당신은 성공을 바라면서 왜 평범에 만족하는가?’ 등등 시선을 끄는 문장이 곳곳에서 보였던 책이다.

 

이 세상에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각각 성공의 정의가 다를 뿐, 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고 위대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당신은 성공을 바라면서 왜 평범에 만족하는가? 라는 문장을 보고, 정말 그런 경향이 있네, 근데 요즘엔 평범하기도 엄청 어려운데...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나 같은 보통 사람이 인생의 성공 확률을 높이려면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하는지 알려준다니 기대가 되기도 했다.

 

이 책은 인생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7가지 즉, 시간, 선택, 행동, 학습, 사고, 재능, 성공에 대해서 설명한다. 인생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결정적 7가지 각각의 면에서 정진할 수 있는 길을 배우고 끊임없이 노력해서 최대한의 성공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다. 이 7가지는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어느 것 하나만 집중적으로 완성하려 노력하기보다 골고루 균형 있게 완성하려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

 

파트 1의 시간과 파트 3의 행동의 이야기들이 가장 인상 깊었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24시간 주어지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그 사람을 결정한다. 너무나 당연한 얘기다. 파트 1을 읽으면서 가장 많이 했던 생각은 나도 5년마다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겠다는 것이었다. 이어서 개인적으로는 특히 파트 3에서 많은 자극을 받았다.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 않던가. 어떤 일을 시작하고 완성하는 것은 그것을 잘 해내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일단 첫걸음을 떼면 그것을 잘 해낼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 어쨌거나 시작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고 하지 않던가. 겉으로 보면 저 사람은 쉽게 기회를 잘 잡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 사람은 끊임없는 정진을 했기 때문에 자신에게 온 기회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이다. 어제보다 조금은 나은 내가 되기 위해 이렇게 동기부여해주고, 가르침을 주고, 조금은 더 쉬운 길을 알려주는 책을 만나 기분이 좋다. 한 번에 이 책의 모든 것을 흡수하기는 힘들 것 같고, 곁에 두고 여러 번 보고 싶은 책이다. 각자의 성공에 도달하기까지 큰 도움을 줄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