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니터를 위한 스탠다드 남성 니트 두근두근 대바늘 레슨
일본 보그사 엮음, 김수정 옮김, 송영예 감수 / 참돌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겨울이 되면 니트류를 즐겨 입는 편이다. 따뜻하고 예쁜 디자인도 많기 때문. 지금 옷장에도 니트 조끼, 스웨터, 가디건이 여러 개 있는데 나는 다 산 것이지만 직접 떠서 입는다면 정말 멋진 일이 될 것 같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정성이 듬뿍 들어간 것일 테니까. 평소에 니트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직접 떠서 입고 싶다 또는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나 역시 조끼, 스웨터, 가디건 정말 떠보고 싶었는데 어려워서 실패했고 목도리만 떠봤다. 저번에 코바늘뜨기 책을 재밌게 봤는데 코바늘은 한 번도 잡아본 적 없었는데도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번에는 대바늘뜨기 책 <초보 니터를 위한 스탠다드 남성 니트>를 읽었는데 대바늘로는 목도리도 몇 개 만들어봤으니 잘 보고 직접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책장을 한 장씩 넘겼다.

저번에 읽었던 코바늘뜨기 책은 한두 작품의 사진을 보여주고 바로 옆에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면 이번에 읽은 대바늘뜨기 책은 처음부터 22개의 작품 사진을 먼저 크게 보여준다. 조끼가 11작품으로 제일 많았고, 풀오버 하나, 재킷 하나 그리고 모자와 목도리가 소개된다. 지퍼를 단 집업 조끼, 스포티한 틸던 조끼, 칼라를 단 조끼, 재킷까지.. 눈이 즐거웠다. 모자랑 목도리도 어쩜 이런 무늬를 넣었을까 신기하기만 했다. 작품이 쭉 소개된 후 이 책에서 사용한 실과 대체 가능한 실을 잠깐 소개하고 만드는 법이 소개된다.

중간에 작품을 돋보이게 해주는 포인트가 되는 배색무늬의 실 걸치는 법을 알려주는데 손이 근질근질한 게 당장 보면서 따라하고 싶었다. 내가 하다가 포기했던 게 이렇게 무늬 넣는 것이 어려워서여서 더 해보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M, L, XL 세 가지 사이즈의 도안이 준비되어 있었다는 점이 좋았고, 마지막에 기초 대바늘 뜨기법을 알려준 것도 좋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가터뜨기, 메리야스뜨기, 안메리야스뜨기, 고무뜨기의 4가지 대바늘 기초 뜨기법으로 멋진 작품 만들어 입고 또 선물도 하면 좋을 것 같다. 검색해보니 <초보 니터를 위한 스탠다드 여성 니트>도 있던데 그 책도 꼭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