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성공습관 (반양장) 데일 카네기 시리즈 (코너스톤) 5
데일 카네기 지음, 바른번역 옮김 / 코너스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 시리즈 마지막. 다섯 번째. <데일 카네기의 성공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이 갖고 있는 습관은 무엇일까? 성공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 질문이 아닐까.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성공에 대한 기준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모두 자기가 생각하는 기준의 성공을 하길 바라며 살아간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책은 이미 많이 있는데 데일 카네기가 쓴 책은 좀 다르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목차를 보고 깜짝 놀랐다. 퀴리부인부터 헬렌 켈러, 바이런 경까지 저명인사 37명의 이름이 쭉 나열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목차보고 기대가 더 커졌다. 이 책은 과학자, 정치인, 기업 대표, 성악가, 탐험가, 작가, 배우, 언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름을 알린 저명인사 37명의 인생을 데일 카네기가 간결하게 집약한 책이다. 원래 알고 있었던 인물도 있었지만 전혀 몰랐던 인물도 있었다. 이번 기회에 간략하게나마 그들의 이름과 인생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라이오넬 배리모어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는다. 라이오넬 배리모어는 스물여섯 살 때 브로드웨이에서 이름을 날리는 스타였으나, 53세 때 그의 명성은 추억에 묻혔다. 모두가 이제 그는 배우로서의 인생은 끝났다고 믿었을 때 그에게 기회가 찾아왔고, 그는 그 기회를 잡아 57세 때 다시 배우로서 명성을 얻었다. 할리우드로 복귀하기 전에 좌절한 적이 있었느냐는 물음에 그가 한 대답이 정말 멋있었다. “없습니다. 제 인생에는 언제나 기복이 있었지요. 많은 사람들이 저를 두고 끝났다고 말했지만 그 말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저는 항상 너무 바빠서 그런 문제에 대해 걱정할 새도 없었거든요.” 기복 없는 인생이 어디 있겠는가. 상황이 좋지 않을 때도 다른 사람들 말에 휘둘리지 않고 자기가 해야 할 일, 자기 앞에 현재 놓은 일을 하는 것에 집중했던 것이다. 내가 배워야할 자세인 것 같다.  

 

소개된 인물들 모두 자신의 꿈, 성공, 행복을 위해 아무리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들의 삶 이야기를 읽으며 배운 점들이 참 많다. 나도 그들처럼 힘든 상황이 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내가 생각하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멋진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