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정과 열정사이 Blu (리커버) 냉정과 열정 사이
츠지 히토나리 지음, 양억관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오이와 쥰세이의 로맨스를 다룬 두 작가의 연작 소설 냉정과 열정사이가 24년 기념으로 리커버 되어 새로 나왔다. 이번에 리커버를 하면서 에쿠니 가오리님이 새로 디자인한 표지까지 확인한 만큼 이 오래된 책이 아주 산뜻하게 변신했다. 24년 전만큼이나 이 소설은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회자되고 있는 것 같다.

Rosso는 아오이의 이야기이고 Blu는 쥰세이의 이야기이다. 쥰세이는 미술복원사로 일하며 좋은 여자친구 메미와 만나고 있지만, 아오이 못지 않게 쥰세이도 아오이를 잊지 못하고 있다. 아오이와 쥰세이는 피렌체 두오모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했고, 쥰세이는 그 약속 역시 마음에 간직하고 있다.
지나가듯 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쥰세이는 많은 것을 희생한다. 막 피어나는 청춘이었던 시절의 사랑이었던 아오이를 잊지 못하고 현재의 삶을 내던지고 피렌체 두오모로 향한다.
사실 나는 그런 애틋한 사랑을 잘 알지 못한다. 충분히 나이가 들었지만 아직도 그런 불 같은 사랑을 해보지 못했다. 오랫동안 마음 속을 간질이는, 잊지 못하는 사랑의 대상을 그리는 마음을 나는 이 책을 통해 경험해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것은 변변한 연애 경험 하나 없는 내 마음을 휘저어 놓고, 아주 말랑말랑한 찹쌀떡을 조물거리는 듯한 로맨틱한 기분을 느끼게 해 주었다.
Rosso
Blu 무엇을 먼저 읽어도 상관없으나 Blu의 마무리가 무언가 모르게 더 마음을 울린다. 여성과 남성의 시선, 에쿠니 가오리의 온도와 츠지 히토나리의 온기의 차이가 느껴지고, 여성 번역가와 남성 번역가의 서로 다른 필치가 느껴진다.
여성과 남성의 사랑이라는 다른 듯 비슷한, 같은 듯 다른 시점과 버전의 사랑 이야기를 두 편의 소설로 만나는 기분이 삼삼하다. 24년이 지났어도 여전히 달달한 이 이야기가 밀레니얼 세대뿐 아니라 요즘 세대의 마음도 울릴 것이라고 장담한다.



l  소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