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부스터 잠언 - 지혜를 입으라 크리스천을 위한 성경필사노트 1
참서림 편집부 엮음 / 참서림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손으로 내용을 베껴 쓰는 필사의 컨텐츠는 소설, , 에세이 등의 책이 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성경이기도 하다. 특히 기독교인이라면 성경 완독 뿐 아니라 필사의 의미도 클 것이다. 사실 나는 기독교인은 아니지만, 성경을 한 번쯤은 완독하고, 부분적으로라도 필사해보고 싶은 욕구가 있다. 기독교인이 아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읽는 책 중의 하나인 성경을 가까이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위즈덤 부스터 잠언>은 성경 중에서도 잠언만을 필사하도록 되어 있다. 잠언은 성경 중에서 교훈적인 내용을 따로 뽑은 것이다. 하느님의 지혜를 기록한 솔로몬의 잠언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필사책의 구성은 여타 성경 필사책과는 조금 다르고 특색이 있다. 일단, 떡제본된 노트의 옆에 3공이 있어 3공 바인더에 모든 위즈덤 부스터 성경 필사 시리즈를 모을 수 있다. 위즈덤 부스터 시리즈는 잠언, 욥기, 시편이 나와 있다. 떡제본이기 때문에 낱장으로 뜯어서 쓴 후 바인더에 모을 수도 있다.
필사 컨텐츠는 국문과 영문이 함께 나와 있다. 국문 성경만 필사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지만, 영문 성경도 함께 본다면, 영어 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필사 노트는 사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우선 동그라미 안에 절을 적고, 성경 본문을 필사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하단에 따로 다른 글을 적을 수 있는 란이 마련되어 있다. 필사하면서 든 의문이나 중요한 점을 적을 수 있고, 필사 내용과 관련하여 묵상하거나 기도하는 내용을 적는 란도 제공된다. 여타 성경 필사책과 가장 다른 점이다. 오른쪽에는 1장부터 31장까지 쓴 장에 해당하는 란을 색칠하여 잠언이라는 산을 등반하는 기분을 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단순히 성경을 필사하기만 하는 것뿐 아니라, 다채로운 신앙 생활을 지원하도록 되어 있는 필사책이다.




한 두 페이지 정도를 필사해보았다. 성경의 내용이 사실 좀 어렵게 느껴지는데, 필사하면서 꼭꼭 씹어 읽으니, 조금 더 이해가 수월한 기분이다. 거기다 이 필사책은 다양한 컨텐츠가 있어서 좀 더 성경 필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위즈덤 부스터 시리즈를 하나씩 모아 모두 필사하고 3공 바인더에 모아두면 참 뿌듯하겠다.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즐겁게 성경을 필사하도록 되어있는 참신한 필사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