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특별한 날들 - 당신의 사연을 그려드립니다
박태욱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로맨스를 별로 즐기지 않는다. 어떤 멋진 로맨스 소설이나 영화를 봐도 별로 감정 이입이 되지 않는 편이다. 그러나 웹툰을 그리는 박태욱 작가가 여러 명의 사연을 카툰으로 그린 <우리들의 특별한 날들>만은 달랐다. 이들의 사연이 실화여서 였을까. 박태욱 작가의 손을 거쳐 탄생한 멋진 카툰이어서 그랬을까. 이들의 사연이 워낙 반짝반짝 빛을 발하는 이야기여서 였을까. 무엇이 답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말랑말랑해진 마음과 설레는 기분으로 이 책을 집중해서 읽을 수 밖에 없었다.






처음의 이끌림부터, 알콩달콩 또는 아슬아슬하게 사랑을 키워 나가고, 첫 데이트를 하고, “그 남자 지금 두 아이와 씨름하고 있네요.” 로 끝나는 이야기들에 마음을 빼앗겼다. 시종일관 마음 속으로 꺄아~”를 외치며 읽게 되는 것이었다. 특히 고백의 순간에는 로맨스도 보지 않는 내가 마음이 두근 반 세근 반 했다. 이 무슨 주책인가 싶지만, 이런 아름다운 사연들에, 게다가 실화에 누구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카툰이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든 책이었는데, 홀라당 마음을 빼앗겨 버렸다. 여군에 지원한 간호사의 대위님 사랑이든, 승무원이 부기장에게 반한 사연이든, 전부 너무나 마음을 들썽이게 했다.
로맨스나 사랑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꼭 봐야 할 카툰이고, 나처럼 로맨스와 담을 쌓은 사람이더라도 오랜만에 마음 속에서 진동을 느낄 수 있을 만한 책이다.



l  소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