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꽃밭 컬러링북 - 나 어릴 때 놀던 뜰
정은희 지음 / 리스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보태니컬 아트가 인기다. 얼마 전부터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다. 꽃과 식물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그림이 매력적이기도 하지만, 언뜻 보면 너무 대단해 보여서 접근하기 힘들 수도 있다. <우리 집 꽃밭 컬러링북>은 보태니컬 아트 작가가 쓴 컬러링북이다. 컬러링으로 보태니컬 아트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너무 세밀하거나 어렵지 않아서 초심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그러면서도 컬러링하고 난 작품이 아름다워 만족도가 높은 책이다.
이 책은 파버카스텔 수성 전문가용 색연필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으며, 색연필의 색 번호와 색상이 모두 표기되어 있어 편하게 색연필을 고를 수 있다. 혹시 파버카스텔 수성 전문가용 색연필이 없어도 안내된 색상표를 보고 비슷한 색의 색연필로 컬러링하면 된다.
컬러링하기에 앞서, 재료와 컬러링하는 법 등에 대한 간단한 안내가 되어 있다. 보태니컬 아트를 컬러링으로 접하기에 유용한 팁이 가득 있다.



컬러링 파트는 국화, 목련, 철쭉, 은방울꽃 등 아름다운 꽃들을 칠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겹꽃, 백합과 꽃, 잔송이꽃 등 비슷한 꽃끼리 모여 있어 보태니컬 아트를 마스터하기 좀 더 쉬운 구성이다.



책의 말미에는 컬러링을 해서 엽서를 만들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모두 여덟 장의 엽서를 만들 수 있다. 컬러링 엽서를 종종 띄우는데, 아주 유용해 보인다.



보태니컬 아트에 관심은 많지만, 세밀한 밑그림이 어렵거나, 아직까지는 자신이 없다면, 이 책으로 먼저 보태니컬 아트의 감을 익히고 나서 도전해봐도 좋을 듯 하다. 특히 초심자에게 좋은 보태니컬 아트 전문 컬러링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