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인물 드로잉 - 기초 연필 스케치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물을 잘 그리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많다. 내게 소중한 사람을 그려 준다거나, 유명한 인물을 척 보면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비슷하게 그려내고 싶었다. 그렇게 그린 그림을 선물한다면, 또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다면, 정말 멋진 일이 될 것 같았다. 그러나 그 정도로 그릴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건 쉽지 않았다. 그림 일기도 써보고, 이것 저것 낙서해봤지만, 내가 원하는 대로는 잘 되지 않았다.
<
나 혼자 인물 드로잉>은 인물 그리기 만을 다룬다. 기초부터 고급 표현까지 차근차근 실력을 키워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선 연습부터, 재료 다루기, 찰필 및 지우개로 할 수 있는 표현 등 기초 이론부터 시작한다.



또 한 가지 특징은 책에 연한 선으로 밑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그 위에 쉽게 연습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연한 선이 그어져 있으면, 아무래도 적은 노력으로 좋은 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림을 망칠까 봐 걱정하지 않고 중점적으로 연습해야 하는 것에 신경을 써 가며 이 책을 한 장씩 채워 간다면 언젠가는 나도 인물을 잘 그릴 수 있게 될 것 같다.
개성적인 그림 그리기도 소개되어 있다. 빠르게 그리는 크로키 느낌의 그림을 그리는 법이 설명되어 있다. 간단하게 스케치하고 명암만 표현해 주어도 충분히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매력적인 그림이 탄생한다.



뒷부분에는 감탄이 나올 정도로 훌륭한 고급 작품을 연습하도록 되어 있다. 사랑스러운 그림들이 가득이다. 물론 그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쉽지 않겠지만, 언젠가 이런 그림을 혼자서도 그릴 수 있다면 좋겠다. 그 여정을 이 책이 도와줄 수 있을 듯하다. 그것도 매우 즐겁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