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Advanced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영어가 뇌에 각인된다!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가 전공은 아니지만, 일 하는 데 필요하기 때문에 생존 영어를 하고 있다. 이동 중이라거나 잡일을 할 때는 영어 오디오를 반복해서 듣고, 영어 원서 읽기 모임에 나가며, 영어 공부 모임에도 나간다. 전부 즐겁기 때문에 오래 지속한 일들이다.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은 집에서 매일 조금씩, 효과적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이 책으로 공부하는 것도 역시 즐겁다. 무엇보다 부담이 없다. 매일 5분에서 10분 정도만 책상에 앉아 있으면 하루 치를 마칠 수 있다.
이 책은 Basic, Intermediate, Advanced 시리즈로 구성이 되어 있다. IntermediateAdvanced를 갖고 있는데, 수준 차이가 조금 있다. Intermediate에서도 두 문장이 합쳐진 형태 등 중급 표현을 연습하게 되어 있지만, Advanced는 고난도 시제나 원어민들이 쓰는 idiom 등 고급 표현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하지만 고급 표현을 익히는 것이, 이 책과 함께라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먼저, 제시되는 문장을 3번 따라 쓰고, 조금 변형해서 영작을 두 문장 해서, 두 번씩 써 본 다음에, 자신의 문장을 3개 만들어서 써 본다. 이렇게 한 표현을 10번 연습하고 나면, 아마도 저절로 자신의 것이 되어 있을 것이다.



100일 동안 학습하고 난 후에는, 이 책에서 중점적으로 다룬 핵심 표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영어 공부는 뭐가 되었든 즐거워야 한다는 게 지론이다. 그래야 오래할 수 있고, 꾸준히 공부하는 것만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이다. 얼마 전 한 폴리글랏이, 폴리글랏이 되는 비결을 자신과 다른 폴리글랏을 분석해서 알려 주는 TED 강의를 들었다. 그 비결 중의 하나가 재미있게 공부하는 것이다. 지겨운 드릴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좋아하는 Friends 미드를 보는 것, 또는 해리포터를 읽는 것. 다른 하나는 매일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따로 노력하지 않아도, 매일의 루틴에 녹아들어가 자연스레 매일 공부하게 되는 것. 마지막 하나는 인내심을 갖는 것이다. 한 달만에 외국어를 마스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조금의 진전에 기뻐하며 공부를 계속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조건을 꽤 잘 만족시켜준다. 부담없이, 재미있게, 매일 5~10분만 낸다면, 100, 200, 300일을 이 시리즈로 공부하면서 조금씩 나아지는 실력을 즐긴다면 말이다.
영어를 공부하고 싶은데, 공부가 지겹거나 오랜 공부 시간이 지루하고 싫다면, 이 책으로 시도해볼 것을 권한다. 아마도 다른 방법 보다 성공 확률이 높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