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은 어디에나 있어요 - 개가 내게 가르쳐준 ★ 정말로 소중한 것들
신시아 L. 코플랜드 지음, 김선영 옮김 / 책으로여는세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을 좋아한다. 강아지든, 고양이든, 산책길에 만나는 산새든, 너무나 예쁘고 사랑스럽다. 그 부드러운 털에 얼굴을 묻고 싶지만, 동물을 키울 여건이 되지 않아 너무나 아쉽다. 그저 산책을 나온 강아지들이 꼬리를 흔들며 걷는 걸 가만히 바라보고 귀엽다. 예쁘다. 하고 되뇌고 있을 뿐이다.

그런 내게 이 책은 너무나 큰 기쁨과 위안이 되어 주었다. 강아지들의 사랑스러운 사진과 함께, 그에 어울리는 짤막한 글을 읽는 재미가 컸다.




이 책의 원제는 <Really Important Stuff My Dog Has Taught Me> . 개가 내게 가르쳐 준 정말 소중한 것들. 강아지는 사람처럼 과거를 후회하고,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다. 그저 현재를 즐길 뿐. 산책을 나가는 길도 너무나 신나고, 반대로 집에 들어오는 길도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일인 듯 마구 달려 간다. 이 주를 못 본 주인을 만나도 너무나 반갑고, 십 분 동안 볼일을 보고 온 주인을 만나도 세상 반갑다.




어쩌면 강아지들은 사람보다 훨씬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사는지도 모른다. 주인에게 무한한 사랑을 주고, 위로가 필요한 사람을 알아봐서 곁에 다가와주고, 완벽해야 한다거나 어떠한 강박도 없이 꼬리를 흔들며 신나게 달리는 강아지의 삶.



예쁘고 사랑스러우며, 절로 웃음이 나오는 사진들을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동물에게서 배워야 할 것들을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었다. 이 책을 읽는 시간은 짧았지만,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지친 하루에 위안을 주는 시간이었다. 누구든, 이 책을 펼쳐본다면 금세 행복해지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