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아파연구소의 통증 제로 신경 스트레칭 헬스케어 health Care 24
정용인 지음 / 싸이프레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부터 정형외과적 질환에 시달리고 있다. 손목 염증에 이어서 팔꿈치 염증, 담에 걸리기까지. 내과적 질환에서 오는 통증과 다르게 날카롭고 정신이 아찔해질 듯한 통증이 왔다. 웬만큼 나을 때까지 병원에 참 오래 다녔다. 다니면서 느낀 것은 물리치료며 약물치료며 주사, 다 좋지만, 생활 습관이라거나 운동이라거나 근력 강화 등 내가 노력해야 할 것도 많다는 것이었다.

<안아파연구소의 통증 제로 신경 스트레칭>에서는 650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가 다양한 정형외과적 질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특히 그는 통증의 원인이 신경일 수 있다는 주장을 한다. 눌린 신경이라거나 주변의 근육 등과 유착된 신경이 통증을 유발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신경 스트레칭이라는 것을 제안한다.
그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다양한 사례도 소개되어 있다. 이곳 저곳을 전전하며 짧게는 일 년, 길게는 십 년도 고치지 못했던 병을 그는 신경 스트레칭으로 치료했다. 일어나고 앉는 것이 힘들다거나, 잘 때 손이 붓고 저리다거나, 주변 사람들이 호소하던 증상이 떠올랐다. 바로 그가 치료한 증상들이었다. 이 책의 신경 스트레칭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야겠다고 생각해본다.
책 말미에는 잘못된 운동으로 인해 아플 수 있는 경우를 설명했다. 나도 이런 저런 책을 보며 혼자 운동을 시도해보다 오히려 통증이 더 생긴 경우가 있었다. 심하게는 운동을 잘못 해서 디스크에 걸린 사람도 보았다. 거기에는 다 이유가 있고, 이 부분을 주의 깊게 읽어본 후 운동을 해야 할 것 같다.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퇴화가 오게 되고 정형외과적 질환을 피할 수 없다. 병원에만 모든 것을 의지하고 약물과 물리치료, 주사치료 또는 수술에만 의지하기 보다는, 집에서 운동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더 중요한지도 모른다. 물론 그가 제안하는 운동들은 심각한 병으로 진행되기 이전에 해야 한다. 이미 심각한 상태라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하겠지만, 그런 경우더라도 수술 후 회복 에 도움이 된다.
아픈 곳을 치료하려 근육 스트레칭 이라거나 마사지, 근력 운동 등의 노력만을 해보았다면, 또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이 책의 신경 스트레칭을 한 번 시도해볼 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