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코를 위해 (스페셜 리커버 에디션)
노리즈키 린타로 지음, 이기웅 옮김 / 모모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89822
요리코가 죽었다.
(2%,
전자책)



첫 문장부터 강렬하게 시작한 이 소설은 시종일관 책장을 놓을 수 없게 만들었다. 요리코의 아버지의 수기로 시작해서 린타로라는 작가와 동명인 추리 소설 작가가 요리코의 살인 사건을 조사하기까지. 작가 노리즈키 린타로는 여러 번 독자를 경악시킨다. 이야기의 흐름은 롤러코스터를 타고 이리 출렁 저리 출렁거리다 컬트 영화같은 음습함과 함께 가장 큰 경악을 선사하며 마무리된다.
이야기의 시작은 요리코가 살해되어 공원에서 발견된 사건이었다. 경찰 조사 결과 요리코는 놀랍게도 임신을 한 상태였다. 경찰에서는 이유없는 연쇄살인범의 행각으로 결론지었지만, 요리코의 아버지는 거기에 수긍하지 못하고 사건을 파헤친다.
그러나 이 이야기는 그렇게 단순한 요리코 아버지의 복수극이 아니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이 정말 사실일지. 겉으로 보이는 것이라고 믿을 만 한 것인지. 열 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더니, 이 이야기의 숨은 진실은 무엇인지. 결국 이 사건의 배후에는 누가 있었던 것인지. 이 사건의 진정한 피해자는 누구이고, 숨어있던 가해자는 누구인지.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었다.
이야기가 급물살을 타고 반전에 반전을 이어가며 놀라운 이야기들이 펼쳐지는 뒷 부분이 백미였다. 추리 소설 작가 린타로의 명석한 추리 역시 볼 만 했다. 평소 추리 소설은 잘 잡지 않아서인지 노리즈키 린타로의 책은 처음 읽어봤지만, 이 한 권으로 그의 필력을 충분히 짐작할 수 있었다.
추리소설을 좋아한다면, 또는 책에 몰입해서 스토리를 따라 가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읽어볼 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