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ilda (Paperback, 미국판) - 뮤지컬 <마틸다> 원서 Roald Dahl 대표작시리즈 4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 Puffin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동화나 청소년 도서를 읽지는 않지만, 원서로는 즐겨 읽는다. 쉬운 표현들로 되어 있어서 원서로도 크게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읽다 보면 종종 어른들이 읽기에도 정말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책들이 있다. Matilda 역시 영어 공부를 위해 읽었지만, 원서라는 점에도 불구하고 정말 즐거운 독서를 하게 해 주었다.

Matilda라는 작고 어린 여자 아이가 주인공이다. 이 소녀는 평범한 가정에서 자라지만, 사실은 천재 소녀이다. 그러나 부모님들은 아이에게 관심이 없고 여자 아이라고 무시하기까지 한다. 그들은 Matilda의 재능을 전혀 모르고, 안다 해도 믿지 않거나 별 관심이 없다.
Matilda
는 도서관에서 사서의 도움을 받아 책을 빌려 본다. 처음에는 아동용 도서를 하나 하나 읽다가 도서관의 모든 아동용 도서를 다 읽어버리자 성인용 고전들을 읽어 치운다. 초등학교 입학도 하기 전의 작은 아이가 이 소녀의 부모님조차 읽지 않은 고전을 섭렵한다.
수학적 재능도 천부적이어서 복잡한 곱하기와 더하기를 한 번에 머릿속에서 해 낸다. Matilda의 계산 능력을 본 그의 아버지는 Matilda가 답을 보고 읽었다고 주장하며 이 천재소녀를 거짓말쟁이로 몰아간다. 게다가 여자 아이가 그런 능력이 있을 리 없다는 것이다.
그의 어머니도 마찬가지다. 여자는 그저 외모를 가꾸면 되는 것이지, 능력을 키우면 고생만 한다고 생각하여 Matilda의 재능에 관심이 없다. 아니, 애초에 Matilda라는 아이에게 관심이나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
Matilda
는 부모가 부당하게 대할 때마다 한 가지씩 복수를 한다. 아버지의 헤어 제품에 어머니의 염색 약을 섞어 놓고, 앵무새를 구해서 굴뚝에 넣어 놓아 가족들이 겁 먹게 한다.
Matilda
가 학교에 갈 나이가 되자 이제 학교 교장선생님인 Miss. Truchbull과의 싸움이 시작된다. 담임 선생님인 Miss. Honey Matilda의 재능을 알아보고 최상급 반으로 진급시키려 하자 Truchbull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Matailda를 작은 악마로 몰아간다.
Matilda
Miss. Honey의 오두막에 들러 선생님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되고, 두 사람은 좋은 친구가 되어 이 난관을 헤쳐 나간다.
Matilda
의 모험과 우정, 천재 소녀가 갖게 된 특별한 능력 등이 어우러진 정말 멋진 이야기다. 통쾌하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하며 인상적인 결말로 끝난다. 이 작은 소녀가 사랑스럽고 Miss. Honey와의 우정이 돋보인다. 청소년 용 도서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탄탄한 스토리에 극적인 결말이다. 샬롯의 거미줄이라는 동화 역시 원서로 아주 즐겁게 읽었는데, 그 이후로 다시 만난 최고의 동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